생활
무릎보호대 소용없다면 보스웰리아 효능으로 무릎 통증 완화! 부작용 없이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등록일 : 2019-10-11 11:42 | 최종 승인 : 2019-10-11 11:42
박희연
▲(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보스웰리아가 연일 인기다. 남성·여성 갱년기 증상으로 무릎·어깨·허리 통증을 호소한다면 보스웰리아 효능으로 완화할 수 있다. 나이가 들면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이나 퇴행성 관절염 초기증상이 나타나기 마련인데, 무릎보호대도 무릎 통증 완화에 소용이 없다면 보스웰리아 찜질을 해보자. 이에 보스웰리아 효능과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는 인도 동부 고산지대와 아프리카 북쪽에 자라는 프랑킨센스 나무 수액을 건조한 약재다. 보스웰리아는 모래폭풍이 부는 고산지대에 자생하면서 극소량만 채취할 수 있어 ‘사막의 진주’로 불리며 귀한 원료로 취급된다. 보스웰리아는 먹는 방법도 있지만 보스웰리아 파스 만들기로 무릎·어깨 통증 부위에 찜질해 그 통증을 완화할 수도 있다. 보스웰리아 파스 만드는 법은 수분크림과 보스웰리아 가루, 생강가루를 1:1:0.5 비율로 섞어 전자레인지에 20초 데우면 된다. 또 보스웰리아의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음식)으로 독소 빼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다.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부작용

‘사막의 진주’로 불리며 귀한 원료로 취급되는 보스웰리아지만, 과다 복용은 위장장애나 발진 등 보스웰리아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이에 보스웰리아 하루 섭취량인 4~5g을 지켜 먹어야 한다. 또 허브 알레르기 등 특이 체질일 경우 구역질, 설사, 보통 등 보스웰리아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 이어 임산부와 수유부도 보스웰리아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보스웰리아 복용방법은 보스웰리아 원물이나 고농축 보스웰리아 분말, 보스웰리아 환 등으로 섭취한다. 보스웰리아 분말 먹는 방법은 하루 정량 4g을 여러 음료에 섞어 먹는다. 또 보스웰리아 환 먹는 법은 아침, 저녁으로 15~20알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이어 보스웰리아 원물은 물과 함께 끓여 보스웰리아 차로 만든 뒤 하루 5잔 이내로 마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