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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비해결직빵! 변비에좋은음식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 효능·부작용·복용법
등록일 : 2019-10-10 10:05 | 최종 승인 : 2019-10-10 10:05
박희연
▲(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변비 유산균 다이어트 프리바이오틱스가 실검에 올라 화제다. 변비가 심할 때 변비 해결에 직빵인 변비에 좋은 음식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차이를 알아야 큰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효능과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을 알아봤다.

▲(사진=ⒸGettyImagesBank)

변비에 좋은 음식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면서 ‘프리바이오틱스 구매’, ‘프리바이오틱스 추천’, ‘프리바이오틱스 순위’도 덩달아 화제다. 장에 좋은 음식 프리바이오틱스란, 유산균의 일종으로 십이지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대장까지 내려가 혐기성균에 의해 발효된다.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은 변비 증상을 낫게 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는 체지방 줄이는 법과 뱃살 빼는 법,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가 많다.

또 프로바이오틱스란,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수를 늘려주는 ‘유익균 먹이’이다.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함께 먹어야 한다. 이에 최근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합친 신바이오틱스 제품도 출시됐다.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고를 때는 프롤린유산균이 포함된 제품을 추천한다. 프롤린유산균 효능은 체내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생존율을 높여 변비·장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사진=ⒸGettyImagesBank)

단, 프리바이오틱스 과다 복용은 복부 팽만, 가스 증가, 설사 등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 없는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은 프리바이오틱스 가루 하루 섭취량 3~8g을 지켜 먹고, 아침 공복에 먹되 섭취 후 1시간 동안 금식한다.

한편, 유산균 다이어트로 모유유산균 다이어트도 있어 참고하면 좋다. 모유유산균 효능은 대장암에 좋은 음식으로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등 모유유산균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