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사막의 진주 보스웰리아 효능은 무릎·어깨 통증에 제격, 부작용 없이 보스웰리아 먹는방법은?
등록일 : 2019-10-08 10:55 | 최종 승인 : 2019-10-08 10:56
박희연
▲(사진=ⓒ크라우드픽)

[내외경제=박희연] 남성·여성 갱년기 증상은 무릎·어깨·허리 통증 등이 있다. 나이가 들면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이나 퇴행성 관절염 초기증상이 나타나기 마련인데, 이때 관절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로 완화할 수 있다. 이에 보스웰리아 효능과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는 인도 동부 고산지대와 북아프리카에 서식하는 프랑킨센스 나무 수액을 건조한 약재다. 보스웰리아는 큰 기온 차와 모래폭풍이 부는 고산지대에 자생하는데 극소량만 채취할 수 있어 ‘사막의 진주’로 불리면서 귀한 원료로 취급된다. 보스웰리아는 고대 이집트 전사들의 상비약으로 사용됐다. 보스웰리아는 무릎·어깨 통증이 있는 부위에 보스웰리아 크림 찜질하거나, 보스웰리아 파스를 통증 부위에 붙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관절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 파스 만들기는 수분크림과 보스웰리아 가루, 생강가루를 1:1:0.5 비율로 섞어 전자레인지에 20초 데운 뒤 통증 부위에 바르면 된다. 아울러 보스웰리아의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독소 빼는 법에 효과적이고, 피부에 좋은 음식이어서 피부 좋아지는 습관과 피부 좋아지는 법으로도 인기가 많다.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과다 복용은 위장장애나 발진 등 보스웰리아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이에 보스웰리아 하루 섭취량인 4~5g을 지켜 먹는 것이 좋다. 또 허브 알레르기 등 특이 체질인 경우 구역질, 설사, 복통 등 보스웰리아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고, 임산부와 수유부도 보스웰리아 부작용에 주의해야 한다.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보스웰리아 복용방법은 보스웰리아 원물이나 고농축 보스웰리아 분말, 보스웰리아 환 등으로 섭취한다. 보스웰리아 분말 먹는 방법은 하루 정량 4g을 여러 음료에 섞어 먹는다. 또 보스웰리아 환 먹는 법은 아침, 저녁으로 15~20알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이어 보스웰리아 원물은 물과 함께 끓여 보스웰리아 차로 만든 뒤 하루 5잔 이내로 마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