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시서스가루' 효능은 체지방 줄이는 법 제격, 시서스 다이어트 후기로 알아본 시서스 부작용·복용법
등록일 : 2019-10-08 09:55 | 최종 승인 : 2019-10-08 09:55
박희연
▲(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시서스 다이어트가 화제다.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와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을 찾는 이들이 늘면서 체지방 줄이는 법에 제격인 시서스가루도 덩달아 인기를 끈다. 시서스란, 열대 지방에 서식하는 포도과 다년생 덩굴식물로 건조하거나 습해도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가졌다. 이에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복용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가루 효능

가짜 식욕 유발을 방지하는 시서스 효능은 식욕 호르몬 렙틴 분비를 조절해 식욕과 식사량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시서스가루는 풍부한 세로토닌 효능이 폭식하는 식습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줘 '천연 식욕억제제'라고 불리기도 한다. 더불어 세로토닌은 '행복 호르몬'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스트레스 해소법과 우울증 극복방법에 효과적인 호르몬이다. 이어 시서스 추출물 효능은 아딕포네틴 호르몬이 풍부해 체지방 줄이는 법과 뱃살 빼는 법,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 효과적이다. 실제 8주간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한 시서스 다이어트 실험 후기에 따르면 30명의 체중과 체지방량, 허리둘레와 엉덩이둘레가 모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시서스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음식)으로 골다공증·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가루 부작용

뭐든 과하면 독이 된다. 시서스 과다 복용은 복통, 설사 등 시서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이에 시서스 하루 권장량인 300~500mg을 지켜 먹어야 한다. 또 체질에 따라 시서스가루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땅콩, 조개, 생선, 새우, 밀, 콩, 견과류, 우유, 달걀 알레르기 환자는 구역질, 구토, 두드러기 등 시서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더불어 임산부와 수유부, 영유아, 혈당강화제를 복용 중인 사람도 시서스 다이어트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이어 시서스 복용이 입 마름 원인이 되고 잠을 자지 못한다는 시서스 부작용 연구결과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

▲(사진=ⒸGettyImagesBank)

시서스가루 복용법

시서스 먹는 법은 대개 시서스가루로 먹는다. 시서스가루 먹는 법은 따뜻한 물에 타 시서스 차로 마시거나 찬물에 타 시서스 아이스 음료로 마신다. 또 음식이나 샐러드, 저지방 우유나 무지방 요거트에 넣어 먹기도 한다. 시서스가루 파는 곳의 시서스 추천제품은 시서스가루 말고도 시서스알약과 시서스환, 시서스차, 시서스추출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