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전염성 강한 대상포진 병원 예방접종 가격은?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까지
등록일 : 2019-10-07 11:38 | 최종 승인 : 2019-10-07 11:38
박희연
▲(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감기 증상이 낫지 않는다면 대상포진 초기증상일 수 있다. 대상포진 증상은 우리나라 사람 4명 중 1명이 걸리는 흔한 질환으로 극심한 통증과 심할 경우 팔다리 마비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이에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대상포진 전염성을 알아봤다. 또 대상포진 병원에서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과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까지 함께 소개한다.

▲(사진=ⒸGettyImagesBank)

대상포진 초기증상·전염성

얼굴 대상포진 증상은 대상포진 가려움과 극심한 근육통·신경통을 느낀다. 또 감기 증상과 비슷해 오한과 발열이 나타나고, 3~5일 후 몸 한쪽에서만 발진과 수포가 난다. 이후 궤양과 대상포진 딱지가 생기는데, 발진과 수포가 일어난 지 72시간 이내 항바이러스제를 투입하거나 대상포진 연고로 대상포진 조기 치료해야 대상포진 지속 시간을 줄이고 통증을 빨리 낫게 할 수 있다.

허리·손·허벅지·얼굴 등 대상포진 감염은 주로 50대 이상에서 나타나며, 대상포진 증상인 신경통도 나이가 많을수록 심해진다. 일부 환자는 대상포진 병원 치료 후에도 6개월 이상 통증이 계속되며 실명, 안면 마비, 청력 소실, 치매 등의 합병증이 생길 수도 있다.

또 대상포진 전염성은 대상포진 환자 물집에서 흐르는 진물로부터 시작된다. 대상포진 원인은 어렸을 때 수두를 일으켰던 바이러스가 체내 숨었다가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다시 발생한다.

▲(사진=ⓒGettyImagesBank)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증세는 과거력 유무에 상관없이 대상포진 접종으로 대상포진 예방할 수 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시기는 60대 이상으로, 1회만 접종하면 된다. 또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대상포진 예방접종 보건소와 대상포진 병원을 방문하면 된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부작용은 발작, 통증, 부종과 같은 국소반응이 흔히 나타난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은 ▲홍삼 ▲카카오닙스 ▲아로니아 ▲양파 ▲청국장 ▲보리 ▲현미 ▲어패류 ▲올리브 ▲토마토 ▲당근 ▲호박 효능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