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간에 좋은 음식 새싹보리 효능, 변비 해결 직빵! 새싹보리 부작용 없이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
등록일 : 2019-10-07 09:43 | 최종 승인 : 2019-10-07 09:43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식이섬유 음식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연일 관심을 끈다. 간에 좋은 음식 새싹보리분말은 독소 빼는 법에 효과적이어서 디톡스 다이어트, 해독 다이어트로 인기가 많다. 새싹보리분말이란, 10~15cm가량 자란 보리 어린잎을 건조해 갈아 만든 건강식품이다. 이에 새싹보리 효능과 새싹보리 부작용을 알아봤다. 또 새싹보리 먹는 법과 새싹보리 키우는 법까지 함께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은 '알코올 분해의 왕'으로 불리는 사포나린이 풍부해 술먹고 머리아플때 숙취 해소법이나 술먹고 속안좋을때 술 빨리 깨는 법에 효과적이어서 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새싹보리가루 효능은 변비 증상을 완화해 변비 해결에 직빵인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폴리코사놀 효능이 풍부해 체지방 줄이는 법과 뱃살 빼는 법,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로 효과적이다. 또 보리새싹분말 효능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자 혈관에 좋은 음식, 혈당 낮추는 음식 및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보리새싹 효능은 칼슘 많은 음식으로 골다공증·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더불어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손꼽힌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부작용

지난 6월 일부 새싹보리분말 제품에서 대장균·쇳가루·중금속이 검출됐는데, 이에 새싹보리 부작용을 불안해하는 이들이 많다. 새싹보리 파는 곳에서 새싹보리 추천제품을 고를 때는 식약처 식품 기준을 확인하고 저온 건조한 제품을 추천한다. 특히 주의해야 할 독성이나 체질에 따른 특성 등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은 없지만, 새싹보리 과다 복용은 설사, 복통, 알레르기 등 새싹보리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또 임산부나 수유부도 새싹보리의 부작용에 주의하고, 한 번에 너무 많이 먹기보다는 권장 새싹보리 하루 섭취량인 최대 10g을 지켜 먹어야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 먹는 방법은 대개 저온 건조 후 뿌리째 간 새싹보리 착즙 분말을 섭취한다.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은 간단한 아침 식사로 물이나 저지방 우유, 요구르트에 타 마신다. 또 보리새싸분말 먹는 법은 식초 500㎖와 보리새싹분말 150g을 섞어 하루 숙성한 뒤 아침, 점심, 저녁으로 1스푼씩 물 반 컵과 섞어 먹는다. 이어 샐러드드레싱이나 디톡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들기로 섭취한다.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우유 200㎖와 바나나 반 개, 새싹보리 분말 1T를 갈아 만든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키우는 방법

새싹보리 키우기는 새싹보리 씨앗 파는 곳에서 산 새싹보리 씨앗을 물에 1일 정도 불린 뒤 새싹보리 키우는 용기에 옮겨 심는다. 보리새싹 키우기는 새싹보리 수경재배나 직접 원예용 상토 또는 흙에 뿌린 후 가볍게 흙을 덮고, 흙이 마르지 않을 정도의 수분만 유지해 키울 수 있다. 이때 새싹보리 키우기는 채반 아래 물을 하루 한 번 갈고 햇볕을 직접 쐬지 않는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