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황금정원 줄거리는 절정으로? 몇부작 남았나 후속 기대↑...타인은 지옥이다 종영 임박 시청률은 ‘깜깜’
등록일 : 2019-10-04 16:40 | 최종 승인 : 2019-10-04 16:40
양윤정
▲(사진출처=ⓒMBC 황금정원)

[내외경제=양윤정] 주말드라마의 1인자는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의 후속,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이 그대로 이어받았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은 1회 시청률 17.1%에서 지난 4회 24.1%까지 급상승,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는 것에 성공했다. 그 뒤를 금토 드라마 배가본드와, 배가본드의 위를 노리는 황금정원이 포진돼 있다. tvN 날 녹여주오는 3.2%, OCN 타인은 지옥이다는 2.7%를 기록했다.

▲황금정원 인물관계도(사진출처=ⓒMBC 황금정원)

황금정원은 지난 7월 20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로 줄거리는 인생을 빼앗긴 여자가 자신의 진짜 삶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등장인물로 인생을 도둑맞았지만 무한긍정으로 사랑스러운 간병인 은동주 역은 한지혜, 다른 사람의 인생을 뺏었지만 만족하지 못한 SNS 스타 사비나 역은 오지은이 맡았다. 사랑 앞에선 냉정한 강력계 형사 차필승 역은 이상우, 사랑 빼고 다 가진 재벌 그룹 본부장 최준기 역은 이태성이 열연한다. 총 60부작 기획으로 30분씩 연속 4회 분할 방송한다. 현재 44회까지 방영됐으며 종영까지 딱 한 달 남았다. 후속은 ‘두 번은 없다’로 여인숙의 투숙객들의 유쾌한 재기를 그렸다.

MBC 토요일 드라마 황금정원은 매주 토요일 단 하루 오후 9시 5분에 방영을 시작한다. 재방송은 MBC, MBC 드라마넷에서 수시로 방영된다. 자세한 시간은 편성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황금정원 OST는 테이의 ‘나의 그대’, 이예준의 ‘AWAY’, 나비의 ‘이대로 늘 그렇게’까지 발매됐다.

▲타인은 지옥이다 인물관계도(사진출처=ⓒOCN 타인은 지옥이다)

임시완의 재대 후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았던 ‘타인은 지옥이다’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총 10부작으로 예정돼 단 2회만이 남았다.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는 오리지널 캐릭터를 등장시키는 등 원작과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방향으로 이야기를 전개시킨다. 원작은 이미 올해 초 완결이 됐으며 드라마 결말은 원작과 다른 마지막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좀처럼 시청률 상승을 가져오지 못한 타인은 지옥이다는 6일 종영되며 후속은 ‘모두의 거짓말’이다. 아버지의 죽음 이후 실종된 남편을 찾기 위해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여자와 진실을 쫓는 형사의 스릴러 드라마다. 이민기, 이유영, 온주완이 출연해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