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시서스 다이어트 후기로 알아본 ‘시서스 가루’ 효능은 뱃살 빼는 법 제격, 시서스 부작용과 복용법도
등록일 : 2019-10-04 13:17 | 최종 승인 : 2019-10-04 13:17
박희연
▲(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시서스가루가 최근 큰 인기를 끈다. 유재환 다이어트와 홍진영 언니 홍선영 다이어트를 비롯한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이 화두로 오르면서 시서스 다이어트도 덩달아 이슈다. 시서스란, 아열대 지방과 열대 지방에서 나는 포도과 목본성 덩굴식물이다. 시서스는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하며 공식 명칭은 ‘시서스 쿼드랑굴라리스’이다. 이에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복용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가루 효능

시서스 가루 효능은 시서스 추출물에 함유된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 호르몬인 렙틴 분비를 조절해 식욕과 식사량을 줄이며 ‘천연 식욕억제제’로 불린다. 또 시서스 효능은 아딕포네틴 호르몬이 풍부해 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 음식으로 꼽힌다. 실제 시서스 다이어트 후기에 따르면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8주간 시서스 추출물을 복용했더니 체중과 체지방량, BMI를 비롯해 허리둘레와 엉덩이둘레가 감소했다. 아울러 시서스 추출물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자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시서스 효능은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 스트레스 해소법과 우울증 극복방법으로 효과적이다.

▲(사진출처=ⓒGettyImaesbank)

시서스 가루 부작용

시서스는 체질에 따라 역효과가 날 수 있다. 특히 땅콩, 조개, 새우, 콩, 생선, 밀, 견과류, 우유, 계란 알레르기가 있다면 구역질, 구토, 두드러기 등의 시서스 부작용도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 시서스 부작용이 생겼다면 그 즉시 치료받고 복용을 중단해야 한다. 이어 임산부와 수유부, 영유아, 혈당강화제를 복용 중인 사람도 의사와 상의 후 시서스 섭취를 결정해야 한다. 또 시서스 과다 복용은 복통, 설사 등 시서스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어 시서스 하루 권장량인 시서스 가루 기준 300~500mg을 지켜 먹어야 한다. 한편, 시서스 섭취 후 입이 마르고 잠을 자지 못하는 시서스 가루 부작용에 대한 연구결과가 있어 참고하면 좋다.

▲(사진=ⒸGettyImagesBank)

시서스 가루 먹는 법

시서스 복용법은 시서스 가루로 섭취하며, 보통 따뜻한 물 또는 찬물에 타 시서스 차로 먹거나 음식이나 샐러드에 뿌려 먹는다. 또 저지방 우유나 무지방 요거트에 넣어 먹을 수도 있다. 시서스 가루 파는 곳의 시서스 추천제품은 시서스 가루 외 시서스 알약과 시서스 환, 시서스 차, 시서스 추출물 등도 있으니 취향껏 골라 먹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