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챔피언스리그 일정 이강인 황희찬 이번에도 활약? 선발 기대↑...리버풀 잘츠부르크·발렌시아 아약스 중계는?
등록일 : 2019-10-02 15:53 | 최종 승인 : 2019-10-02 15:53
양윤정
▲이강인 선수는 우리나라 대표팀으로도 활약 중이다.(사진출처=ⓒKBS NEWS)

[내외경제=양윤정] 오늘 새벽, 충격적인 소식에 많은 축구팬들이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토트넘이 바이에른 뮌헨을 만나 7실점이라는 결과를 낳은 것. 손흥민 선수는 득점에 성공하며 한 사이트에서 평점 7.7 팀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챔피언스리그 순위

오늘 새벽 진행됐던 조별리그 두 번째 경기 결과는 다음과 같다. 승리를 거머쥔 팀은 샤흐타르, 파리 생제르맹, 바이에른 뮌헨, 츠르베나 즈베즈다, 맨시티, 유벤투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다. 레알 마드리드와 브뤼헤는 2대2 동점으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가장 충격적인 결과는 단연 토트넘과 뮌헨의 경기다. 지난 시즌 준우승에 빛난던 토트넘이 조별리그에서 무너진 것. 손흥민 선수가 토트넘의 선제골을 만들고 해리 케인 선수가 추가 득점을 했지만, 뮌헨의 세르쥬 나브리 선수가 무려 4골을 성공,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선수도 2골을 기록했고 초반 터졌던 조슈아 킴미히 선수의 골까지 포함해 7득점을 얻어 토트넘에게 굴욕적 대패를 선사했다. 토트넘은 두 경기로 챔피언스리그 B조에서 골 득실차 –5를 보이며 최하위로 떨어졌다.

▲(사진출처=ⓒ챔피언스리그 공식 홈페이지 캡쳐)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일정·중계

남은 조별리그 두 번째 경기는 내일 10월 3일 새벽 진행된다. 새벽 1시 55분에 헹크와 나폴리, 슬라비아 프라하와 도르트문트의 경기가 예정됐다. 새벽 4시에는 리버풀과 잘츠부르크, 바르셀로나와 인테르, 제니트와 벤피카, RB 라이프치히와 리옹, 발렌시아와 아약스, 릴과 첼시의 시합이 펼쳐진다. 중계는 스포티비 온과 스포티비 나우가 담당한다.

▲황희찬 선수는 지난 아시안컵에서 골을 넣은 바 있다.(사진출처=ⓒJTBC NEWS)

발렌시아 이강인과 잘츠부르크 황희찬

내일 새벽경기에서 국내 축구팬들이 눈여겨 볼 경기는 리버풀과 잘츠부르크, 발렌시아와 아약스의 경기다. 잘츠부르크에는 황희찬 선수가, 발렌시아에는 이강인 선수가 활약 중이다. 황희찬 선수는 지난 챔피언스리그 데뷔 경기에서 골을 넣으며 놀라운 활약을 펼쳤다. 이번 리버풀과의 경기에서는 선발 출전할 것이라는 추측이 다수다. 이강인 선수는 선발 출전은 아니지만 벤치 멤버로 교체 투입할 가능성이 점쳐졌다. 한편, 이강인 선수와 황희찬 선수의 연봉은 아직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