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일일 권장 섭취량 꼭 지켜야! ‘시서스’ 단기 다이어트 부작용과 시서스 효능 및 시서스가루 섭취 방법
2019-09-10 10:56:14
정혜영
▲(사진출처=JTBC '알짜왕')

[내외경제=정혜영] 시서스 녹색 식물은 독특한 모양으로 담벼락을 타고 시서스줄기와 시서스잎을 뻗어나가는 담쟁이덩굴과 식물이다. 시서스 키우는 법은 간편해 가정에서 시서스 키우기를 통해 관상용, 식용으로 시서스 재배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 시서스는 원산지 인도에서 아유르베다 의학서적에 의하면 귀한 식물로 예부터 식용되어 왔다고 전해진다. 때문에 시서스 효능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인터넷 쇼핑몰과 건강기능식품 판매 할인 매장,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경로로 시서스가루 및 시서스 알약, 환 등 정제를 구입해 섭취한다. 시서스 다이어트 후기에는 종종 부작용에 관한 내용이 있다. 효능만 강조된 시서스 부작용은 뭐가 있을까?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러브핸들 뱃살 빼는 법으로 좋은 식품이다. 뱃살 원인인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 혈관 지방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잦은 음주나 기름진 식습관으로 인해 생기는 알콜성지방간과 비알콜성지방간 증상을 완화한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시서스 효능이 눈길을 끈다. 시서스는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 배고픔을 뇌로 전달하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므로 시서스를 꾸준히 복용하면 스트레스 때문에 먹는 습관과 폭식증, 거식증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당뇨 환자를 포함해 공복혈당 수치가 높은 사람에게 좋은 시서스 효능은 혈압이 높은 고혈압 환자에게도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JTBC '알짜왕')

시서스 부작용, 알고 먹자

시서스는 단기간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진행하여 시서스가루 섭취 복용량과 복용법을 어겨서 먹는다면 문제가 된다. 시서스가루 고르는법으로 일부 식물 화합추출물 가공 시 나타나는 EGCG(에피갈로카테킨달레이트) 부작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하루 시서스 권장 섭취량은 500mg에서 1g이지만, 시서스 가루 분말로 먹는 방법은 1일 300mg으로 반드시 지켜 복용한다. 시서스는 식물 알레르기 환자가 먹으면 두드러기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고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인 경우 카페인 함량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아 불면증을 겪을 수 있다.

시서스가루 섭취 방법

시서스 가루 먹는 방법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는다면 요거트나 샐러드 만들기 재료로 사용해도 되며 시서스 분말 파우더를 물이나 음료에 간편하게 타서 헬스나 PT 등 운동중 틈틈이 마셔주는 방법도 있다. 시서스 알약이나 시서스 환 정제는 표기법에 따라 복용 방법을 잘 지키되 시서스는 단백질 많은 음식 두유, 두부, 콩과 함께 갈아서 고소하게 시서스추출물 쉐이크로 먹는 방법도 있다. 여기에 견과류나 베리류, 레몬즙을 함께 첨가하면 맛있는 시서스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