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2019추석 연휴 광주로 떠나는 이들은? 광주 가볼만한곳으로 빈틈없이 광주부터 순천 여행까지 즐기자
2019-09-10 10:17:39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허서윤] 서울에서 광주까지 고속버스를 이용한다면 약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물론 추석 연휴나 도로 교통상황이 안 좋은 날에는 더 오래 걸릴 수 있다. 이렇게 오랜 시간을 달려 도착해야 하는 광주는 추석 연휴 외에는 자주 오기 힘든 곳으로 추석 연휴 동안 광주 여행을 빈틈없이 즐기는 것이 좋다. 이번 추석 연휴 가족을 보기 위해 광주를 들려야 한다면 광주 가볼만한곳을 통해 빈틈없이 여행하고 오자.

광주 가볼만한곳-송정역시장

광주 송정역시장은 각종 TV프로그램에서도 자주 소개될 만큼 광주의 명소로 자리 잡았다. 광주 송정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는 송정역시장은 기차로 광주에 도착한 이들이라면 꼭 들려봐야할 광주 가볼만한곳이다. 청년 상인이 많은 이곳은 젊은 층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으며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카페부터 음식점, 베이커리, 맥주집 등 다양한 상점이 눈길을 끈다. 특히 송정역시장은 SNS에서 자주 오르는 핫플레이스로 젊은 층의 필수 데이트 코스로 꼽히기도 한다. 물론 옛 감성을 느낄 수 있어 가족단위의 여행도 가능한 곳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광주 가볼만한곳-무등산

광주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무등산은 광주 현지인은 물론 무등산을 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이는 명소다. 무등산 등산은 빽빽하고 울창한 나무 사이를 지나는 코스로 지친 몸과 마음의 힐링을 불어넣는 장소기도 하다. 무등산 등산코스를 오르다 보면 시냇물 흐르는 소리와 함께 쉬어갈 수 있는 곳이 있으며 무등산에는 뷰가 좋은 카페와 상점 들이 즐비해 식사까지 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닌 무등산 전망대를 통해 광주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발을 담글 수 있는 계곡물 또한 찾을 수 있다.

광주 여행을 계획한 이들은 광주에서 가까운 순천 여행까지 한번에 즐기고 오는 것도 좋다. 1박 2일 코스면 광주와 순천 모두 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