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비오는날' 갈만한 곳 어디? 여기 다 있어! 태풍 '링링' 북상 경로에 주말 '서울 실내 데이트' 검색량 증가
등록일 : 2019-09-06 14:13 | 최종 승인 : 2019-09-06 14:13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13호 태풍 링링 경로가 주목되는 가운데, 기상청 일기예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오늘 날씨 예보에 의하면 태풍 링링은 빠르게 북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 오후 제주도는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측된다. 여객선 운항은 통제 예정이나 제주공항 비행기는 지연될지 결항될지 여부에 귀추가 주목된다. 7일 토요일은 서울을 비롯한 경기, 인천 등 수도권과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에 태풍 링링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강한 돌풍을 동반한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금요일 퇴근 후 야외활동이나 데이트, 약속을 계획한 사람들은 주말 데이트 코스와 비오는날 가볼만한 곳을 검색한다. 지는 석양을 바라보며 한강에서 자전거를 타고 한강 텐트 대여로 밤도깨비 야시장까지 즐기는 불금 로맨스를 즐기기엔 다소 무리가 있다. 쏟아지는 폭우로 서울 근교 자동차 드라이브나 자동차 극장을 찾는 것도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영화관이 있는 멀티플렉스 쇼핑몰

9월 가을옷을 쇼핑할 수 있는 패션 매장과 할인 중인 화장품 로드샵 매장이 있는 대형 쇼핑몰은 비가 오나 태풍이 오나 방문해 커플 데이트를 즐기거나 가족 나들이로 좋은 장소다. 특히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더샘, 올리브영 등 주요 뷰티 로드샵이 세일기간을 맞아 소문난 고렴이·저렴이 뷰티용품을 쟁이기 좋다. 대형 쇼핑몰에는 보통 영화관과 서점이 갖춰져 있는 경우가 많다. 최근엔 VR 체험 기기를 VR카페가 아닌 쇼핑 몰 VR존에서 즐길 수 있으며 영등포 위치한 대형 쇼핑몰에는 실내체험 동물원이 마련됐다는 소식이 있다.

서울과 서울 근교 실내 데이트로 추천할만한 멀티플렉스 쇼핑몰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신도림 디큐브시티, 영등포 타임스퀘어, 고속터미널 신세계강남백화점(파미에 스테이션)가 있으며, 이곳은 지하철역과 연결되는 통로가 있어 대중교통 이용 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 여의도 IFC몰과 고양 스타필드에는 반려견 출입이 가능해 키우는 강아지와 함께 동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삼성 코엑스몰과 용산 아이파크백화점도 비오는 날 데이트로 추천할 만한 장소다. 인천 영종도 위치한 실내테마파크에는 놀이동산처럼 놀이기구 이용 및 카니발 퍼레이드 행사가 있어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로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영화 '엑시트' 인기에 힘입어 실내 클라이밍(실내암벽장) 인기

다양한 서울 실내 액티비티 가볼만한곳도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배우 조정석과 소녀시대 출신 배우 윤아가 출연한 영화 '엑시트(액시트)'가 역주행하면서 관객수 900만을 돌파했다. 상영관이 늘고 손익분기점 350만을 훌쩍 넘겼다. 그 덕에 전국 각지 실내 클라이밍장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실내 암벽장은 평소 레저와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커플인 경우 1일 강습권으로 클라이밍 체험이 가능한 실내 클라이밍 연습장을 추천한다. 체험권을 구입하면 암벽등반 전문가로부터 클라이밍을 교육받고 실제로 지도받을 수 있다. 클라이밍 신발과 장비는 따로 구비하지 않아도 암벽장 마다 암벽화 정도는 구비되어 있다. 운동하기 편한 복장과 땀을 닦을 수건 등을 챙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실내 서핑장과 실내 낚시터 및 호텔 수영장

실내 서핑장은 어느 땐가부터 서핑의 성지가 된 강원도 양양 죽도해변과 제주도 월정리해수욕장, 강원도 낙산해변 등을 방문하는 이들이 비가 오면 즐겨 찾는 곳으로 안전한 시설과 쾌적한 서핑 및 인공파도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서울 실내서핑장 외에도 서울 근교 용인 실내서핑. 남양주, 기흥 등 각지에 서핑장이 있다. 서핑 클래스로 간단한 수업을 받은 후 수상 레저를 실내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실내 서핑장 가격은 미리 문의하면 좋다. 비오는날 아이와 갈만한 곳으로 물을 좋아하는 아이나 남자친구, 여자친구와 함께 방문한다면 물고기를 낚으며 한적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실내 낚시터를 추천한다. 수영강습 중이거나 수영장을 방문해 한가로운 호캉스를 누리고 싶다면 실내 수영장이 있는 서울 호텔 숙박 데이트를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커플 스파와 타이 마사지(안마)

만성피로를 해결하기 위해 휴양 목적의 데이트를 가끔해도 좋다. 힐링이 되는 타이 마사지, 베트남 마사지, 중국전통 마사지 업소를 방문해 전문 안마사에게 오일 마사지 등 피부케어와 혈 자리 지압에 좋은 안마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 남녀 커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사지 코스는 보통 60분, 90분, 120분으로 진행되며 가격은 커플 마사지 업체에 따라 다르다. 심신을 안정시킬 편안한 커플 스파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권태기가 찾아와 좀처럼 예전같지 않은 사이인 장수커플에게 추천하는 비오는날 데이트 코스다. 이밖에도 저렴한 가격에 신나게 놀 수 있는 오락실 및 코인노래방, 짜계치(짜장라면, 계란, 치즈로 만든 짜치계)나 떡볶이 등 맛있는 간식과 함께 만화 삼매경에 빠질 수 있는 만화방, 스릴 넘치는 방탈출 카페, 서울 9월 전시회로 이달 중 폐막하는 에릭요한슨 사진전, 20세기 최고의 아티스트: 에셔전, 예술의 전당에서 진행하는 그리스보물전과 후기가 좋은 베르나르뷔페전 전시장을 찾는 데이트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