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꼬르륵 '허기' 조절하는 호르몬 함유? 시서스 알약· 시서스가루 효능과 부작용 및 시서스 분말 먹는법
등록일 : 2019-09-05 14:08 | 최종 승인 : 2019-09-05 14:08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시서스 식물은 외벽을 타고 자라거나 담장을 따라 줄기를 뻗는 담쟁이덩굴이다. 시서스 원산지 인도에서는 시써스를 식용식물로 사용해왔다는 기록이 있다. 인도 의학서적에도 시서스 효능에 대한 내용이 있다. 시서스 키우는 법은 생각보다 간편해 집에서 관상용이자 식용 식물로 시서스 키우기를 하는 가정이 있다. 단기간 스피드 다이어트 식품이 인기다. 가루나 분말을 물에 타 먹거나 음식에 뿌려먹는 다이어트 방법이 인기를 끌면서 시서스가루 다이어트 후기도 종종 본다. 시서스 파는곳인 인터넷쇼핑몰, 건기식 매장, 홈쇼핑 등에서는 시서스가루 시서스 알약 등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먹기 간편하도록 다양한 형태로 출시됐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가루 효능

시서스는 당뇨 환자를 포함해 공복혈당이 높은 당뇨 위험 수치 환자가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혈압이 정상수치를 넘어서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시서스 효능이 알려졌다. 무엇보다 시서스는 지긋지긋한 뱃살 빼는 법으로 유명하다. 뱃살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로 이뤄졌다. 시서스는 혈관 지방 및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몸무게 줄이는 법으로 효과적이다. 배고픔을 뇌로 전달하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는 시서스 효능은 시서스가루가 함유한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에 있다. 두 성분은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스트레스성 폭식과 과식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 특히 가을을 맞이해 가을옷 장만에 앞서 튀어나온 뱃살과 허리둘레를 줄이고 싶은 사람이라면 행복호르몬 세로토닌으로 심신안정 효과까지 있는 시서스가루나 시서스 알약 복용을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부작용

식물 알러지가 있는 환자가 더러 있다. 식물 알레르기 환자의 경우 시서스를 섭취하면 두드러기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외에도 우유, 밀가루, 땅콩. 계란 등 식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섭취를 삼간다. 시서스는 카페인 부작용이 나타난다는 후기가 간혹 있다. 불면증에 예민하거나 커피 등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인 경우 시서스 구입 시 카페인 함량을 체크한다. 또한, 일부 식물 화합 추출물을 가공하면서 나타나는 EGCG(에피갈로카테킨 달레이트) 부작용에 유의한다. 시서스가루를 과다섭취하는 경우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난다. 시서스 하루 섭취 권장량은 500mg에서 1g이며, 시서스 가루인 경우 일일 300mg 복용법을 지킨다.

시서스가루·시서스알약 복용법

시서스 먹는법은 다양하다. 시서스가루나 시서스 캡슐이나 환 등 정제로 복용할 수 있다. 시서스 분말 파우더는 다이어트 중이라면 요거트 만들기나 샐러드만들기 재료로 뿌려서 섭취하는 방법이 있으며 시서스 알약이나 환 등 캡슐은 시서스 패키지 표기법에 따라 일일 적정량을 복용한다. 시서스는 단백질 많은 음식인 두유나 콩과 함께 갈아 먹어도 고소하고 맛있다. 시서스 추출물 주스로 먹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