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물과 섞이는 기름 ‘크릴오일’, 체내 흡수율 및 신체 사용률 높아 각종 효능 기대하기 쉬워
2019-09-06 09:04:02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허서윤] 혈관 영양제로 알려진 크릴오일이 대세다. 물에 섞이는 기름으로 잘 알려진 크릴오일은 최근 혈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인기를 더했다. 크릴오일의 경우 물과 쉽게 섞이는 기름으로 체내 흡수가 무척 빠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뿐만 아닌 신체 사용률 또한 높아 다양한 곳에 이로운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의 효능

크릴오일 효능으로는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말할 수 있다. 혈관 벽에 쌓인 노폐물과 지방, 콜레스테롤 등을 녹이는 역할을 하는 크릴오일은 혈관 청소부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중성지방을 녹이는 것뿐만 아닌 내장지방 및 뱃살을 녹이는 역할을 하는 크릴오일은 최근 크릴오일 다이어트가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크릴오일 효능을 높이는 성분은 아스타잔틴과 인지질 성분이라 할 수 있다. 크릴오일이 물에 섞이는 이유는 바로 크릴오일 속 인지질 성분 덕이다. 인지질 성분은 뇌를 구성하는 물질 중 하나로 크릴오일의 핵심 성분이라 할 수 있다. 크릴오일을 꾸준하게 먹는 경우 인지기능 향상과 뇌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치매 예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크릴오일은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진 아스타잔틴을 풍부하게 함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 노화를 막는 것은 물론 피부 노화에도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크릴오일은 섭취법(먹는법)만 지킨다면 부작용을 낮추며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크릴오일 복용법

크릴오일의 복용법은 식후 복용이 좋다고 알려졌다. 식후 1캡슐을 복용하는 것이 대표적이며 하루 1알 이상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의 경우 크릴오일 분말과 액상 형태도 인기가 높다. 크릴오일 비린내를 잡기 위해 음식 위에 뿌려 먹거나 샐러드 드레싱 등에 섞어 먹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부작용을 낮추기 위해서는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이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크릴오일의 경우 혈행을 개선하는 제품으로 혈액 응고를 막게 된다. 이러한 크릴오일은 수술을 앞둔 환자와 당뇨병 환자는 피하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 효능이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잘 못 알려지면서 문제가 되기도 했다. 크릴오일 효능을 알고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부작용을 잘 숙지한 다음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