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국내 여행지로 사랑받는 강릉 가볼만한곳, 다양한 명소와 맛집이 즐비해 눈과 입이 즐거운 여행지
2019-09-06 09:04:02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허서윤] 눈과 입이 즐거운 국내 여행지하면 떠오르는 곳은 바로 강원도 여행일 것이다. 강원도 중에서도 강릉과 속초는 국내 여행지 추천 순위에 꼽히는 여행지로 국내 당일치기 여행은 물론 1박 2일 여행으로 쉽게 다녀올 수 있는 지역이다. 기차와 고속버스를 이용해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로 가볼만한 명소와 맛집이 즐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릉 가볼만한곳 – 오죽헌

강릉 가볼만한곳 하면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오죽헌일 것이다. 오죽헌은 주택 건축 중 가장 오래된 건물에 속하는 것으로 보물 제 165호에 지저오댔다. 신사임당, 율곡, 이이가 태어난 집으로 조선시대 중종 때 건축된 것으로 알려졌다. 오죽헌의 경우 경포대와 경포호, 강문해변 등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잠시 들리기 좋은 곳으로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의 여행객에 인기가 높다. 역사와 함께 조선시대의 주택 건축물을 둘러볼 수 있는 체험이 될 것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가볼만하곳 – 안목해변 카페거리

강릉은 푸른 빛의 바다가 아름다운 여행지로 알려졌다. 푸른 바다 앞 펼쳐진 안목해변 카페거리는 일 년 내 많은 여행객이 모이는 장소다. 카페에 앉아 여유롭게 안목해변을 거닐 수 있는 것은 물론 주변 식당가를 이용하기 좋다. 싱싱한 해산물로 만든 물회는 강릉 먹거리 중 단연 인기가 높다. 다양한 식당가와 카페를 들리기 좋은 안목해변의 카페거리는 멋진 뷰와 함께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강릉 가볼만한곳 –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의 모습을 보기 위해 많은 이들이 들리는 곳으로 트레킹이 필수인 지역이다. 바다를 바라보며 하는 트레킹은 약 1시간 정도의 코스로 알려졌다. 계단과 오르막길도 있기 때문에 운동화를 신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바다 옆으로 이어진 나무다리를 걷다 보면 다양한 모습의 바위와 자연경관을 눈에 담을 수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은 물론 커플 여행객에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