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임산부 먹어도 될까? 새싹보리 효능만큼 알아야 하는 새싹보리분말 부작용과 새싹보리분말 착즙주스 만드는법
2019-09-06 09:04:02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단기간 다이어트 식품이 인기다. 특히 식물 분말이나 가루를 이용해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알려진 새싹보리 효능이 눈길을 끈다. 새싹보리 다이어트는 늘어난 허리둘레 지방을 감소하는 효과가 있어 많은 다이어터가 주목하고 섭취하는 음식이다. 새싹보리는 키우는 방법이 간단해 가정에서 손쉽게 새싹보리 키우기로 식용할 수 있다. 새싹보리를 직접 쌈 채소인 상추나 케일, 셀러리에 곁들여 먹어도 좋지만, 새싹보리분말 만들기로 복용하면 그 효능은 100배나 높아진다고 하니 인기를 끌 만하다. 새싹보리는 디톡스 주스나 해독주스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계절이 바뀌면서 가을 시즌 패션으로 셔츠와 슬랙스 바지, 원피스 등 다양한 아이템이 출시됐다. 완벽한 셔츠 핏을 완성하기 위해 늘어난 똥배를 제거하기 위해 내장지방의 원인인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인 보리새싹을 섭취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추출물 해독주스 효능은 꾸준히 마실 경우 염증 완화와 동시에 몸무게 줄이는 법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보리새싹은 보리씨앗이 싹을 틔워 10~20cm가량 자란 어린 보리순을 말한다. 어린잎 보리싹을 가루로 가공해 파는 곳이 늘었다. 새싹보리분말 맛은 녹차처럼 깔끔한 뒷맛이 난다고 알려졌다. 새싹보리는 내장지방 빼는 음식일 뿐 아니라 지방간에도 좋은 음식이다. 새싹보리가 함유한 사포라닌 성분이 간영양제나 간보조제 역할을 해 최근 유행하는 A형 간염과 지방간 등 각종 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새싹보리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풍부하다. 때문에 다이어트 효능이 있으며 고지혈증이나 이상 지질혈증, 비만 등 성인병과 대사증후군 예방에 특효인 음식이다. 혈당지수를 낮춰 당뇨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새싹보리 효능은 클로로필 성분이 염증에 좋은 식품 성분이므로 역류성식도염과 구내염 등 만성 염증 질환에 좋은 음식이다. 염증을 다스려 뾰루지, 여드름 등 피부염증을 물리치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 부작용

보리새싹 가루는 녹차나 중국 보이차처럼 카페인이 소량 함유돼 불면증이 심한 사람인 경우 새싹보리 파는 곳에서 구매 시 카페인 함량을 확인할 것을 권한다. 제품에 따라 카페인이 없는 것도 있다. 임신 중인 임산부와 모유 수유부의 경우 출산과 단유 시기까지 새싹보리와 새싹보리분말 섭취를 피한다. 새싹보리 분말을 과다섭취하는 경우 설사, 복통, 배탈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

새싹보리 칼로리는 낮은 편이다. 때문에 다이어트 시 복용하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지만, 반드시 하루 섭취 권장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 1일 섭취량은 10g이다. 새싹보리 분말 파우더 외에도 새싹보리 알약이나 보리새싹 환 등 다양한 유형의 제품이 출시됐다. 복용법에 맞춰 적정량 섭취한다.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 분말은 해독작용이 뛰어나 디톡스 주스 만들기로 마셔도 좋다. 칼로리가 높지만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바나나 혹은 단백질 많은 식품인 두부, 두유, 우유와 함께 갈아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마셔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