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빼기 힘든 셀룰라이트와 뱃살 잡는 시서스가루, 효능 얻기 위해 하루 300mg 지켜야
2019-09-06 09:04:02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허서윤] 시서스란 아열대지방 및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포도과의 덩굴식물로 특히 인도 시서스가 유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인도의 고대 의학서적인 아유르베다에도 약용식물로 명시돼 있을 정도로 효능이 다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시서스가루가 체중조절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인정받아 다이어트 보조제로 쓰인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시서스가루 다이어트 방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시서스가루의 효능

시서스가루(씨서스가루) 효능은 무척 다양하다. 시서스가루는 식욕억제 효과를 준다고 알려졌는데 이는 시서스가루 속 함유된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 때문으로 알려졌다. 이 성분은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지방을 분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렙틴 호르몬의 분비량이 증가하게 되면 가짜식욕이 오르는데 이때 시서스가루가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가짜식욕을 잡아 다이어트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가루는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 내장뱃살 빼는 음식,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지방의 합성과 흡수를 줄여 허리둘레 감소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시서스가루 효능은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닌 호르몬 불균형의 정상화를 돕는 역할을 한다. 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면 호르몬 불균형을 의심할 수 있는데 이때 시서스가루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시서스가루 먹는법

시서스가루 먹는법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게 섭취할 수 있다. 해독 효과까지 얻기 위해선 시서스가루를 해독 주스에 섞어 먹는 방법도 있다. 해독주스 만드는법은 양배추와 당근, 브로콜리, 토마토를 넣고 끓인 후 갈아 마시면 되는데 이때 시서스가루를 섞어 마시는 것이다. 이밖에 각종 과일과 함께 넣어 갈은 시서스쉐이크로 마실 수 있다.

시서스가루 부작용

시서스가루 부작용으로는 알레르기 반응을 꼽을 수 있다. 땅콩, 조개, 생선, 밀, 우유, 계란, 콩 등에 포함된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만성질환으로 약을 꾸준하게 복용하고 있는 이들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