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사탕수수 12배 폴리코사놀 효과? ‘새싹보리’ 효능·부작용 당뇨 인한 대사증후군 낮춰... 새싹보리분말 먹는법
2019-09-06 09:04:02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새싹보리는 디톡스 효과가 뛰어난 가루 다이어트 식단으로 알려졌다.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보조식품 가운데 인기가 높은 음식으로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새싹보리추출물 해독주스로 매일 마시면 염증 개선과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몸속에서 배출되지 않는 나쁜 콜레스테롤 LDL과 나트륨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는 보리새싹 효능은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새싹보리 키우는 법은 간단하다. 가정에서 베란다나 창가에서 쉽게 새싹보리 키우기가 가능해 새싹보리분말 만들기를 해먹는 사람도 있다. 보리새싹은 보리씨앗이 싹을 틔워서 10~20cm 정도 자란 보리순을 말한다. 다 자란 보리보다 어린잎 녹색 보리싹을 가루로 만들면 그 효능은 일반 새싹보리와 비교해 100배 가량 높아진다고 한다. 새싹보리와 새싹보리분말 파는 곳은 인터넷쇼핑몰이나 홈쇼핑 등 다양하다.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 건강식품 코너에도 입점해있다. 새싹보리 구매 후기에 의하면 녹색 색깔을 띠는 새싹보리분말 맛은 깔끔한 녹차에 가깝다고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은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다. 보리새싹이 함유한 사포라닌 성분은 간영양제나 간보조제의 역할을 한다. 최근 A형 간염, B형 간염을 비롯해 지방간 등 간건강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간에 좋은 영양제를 복용한다.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간을 보호하고 높아진 간수치를 낮춘다. 새싹보리는 사탕수수 12배가 넘는 폴리코사놀을 함유해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잘 알려졌다. 고지혈증이나 이상 지질혈증, 비만, 성인병 등 대사증후군 증상을 예방하는 음식으로 혈당지수를 떨어뜨려 당뇨에 좋다. 새싹보리분말 칼로리는 낮고 당분도 낮은 편이다. 크로로필 성분은 염증에 좋은 식품 성분으로 역류성식도염, 위염, 구내염, 수족구 등 현대인의 만성 질환과 유행병 염증 완화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새싹보리나 새싹보리가루를 과다섭취하면 복통, 설사, 두통, 구토 등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새싹보리 하루 권장 섭취량은 일일 10g이다. 보리새싹 파우더는 녹차나 보이차처럼 카페인이 함유돼 카페인 부작용에 민감해 불면증을 겪는다면 섭취 시 카페인 함량을 잘 따져보는 것이 좋다. 임신중인 임산부와 모유 수유부는 출산 및 단유를 마칠 때까지 섭취 및 새싹보리분말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 착즙 주스 만들기

새싹보리 분말이나 새싹보리 캡슐 알약을 휴대해 먹는 방법도 있다. 유기농 새싹보리는 착즙 분말 먹는법이 다양하다. 혈관에 좋은 음식이면서 피부를 아름답게 가꿔주는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해독주스로 갈아 마시면 하루 한 잔 디톡스주스로 좋다. 보리새싹분말과 포만감이 높은 바나나. 단백질 많은 음식 두유, 두부 등을 함께 갈아 먹는 방법이다. 다이어트 중인 경우 요거트나 샐러드만들기 등에 가루를 직접 뿌려 먹는 방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