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D-32, 한 달 전부터 한강 ‘호텔’ 등 명당 사수! ‘2019 여의도 불꽃축제’... 불꽃 좀비 되지 않기 위한 위치 추천
2019-09-06 09:04:02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오는 10월 5일 토요일 한화그룹과 SBS가 주최하는 2019 여의도 불꽃축제가 한강에서 개최한다. 매년 가을 10월 초 열리는 불꽃축제는 세계 각국의 불꽃 디자이너가 참여해 감동의 자리를 마련한다. 한화그룹은 2000년부터 대한민국 축제사업을 벌이고 있다. 매년 세계적인 불꽃놀이를 연출하며 주간에도 해가 지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부대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는 'Life is COLORFUL'를 테마로 독일 베를린 애니메이터와 각국 일러스트레이터, 비쥬얼 아티스트 등 총 16명의 예술가가 참석 진행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19 세계 불꽃축제 시간과 준비물

한강둔치나 한강시민공원 등 야외에서 불꽃놀이를 즐기는 경우 긴팔 바람막이나 가디건, 셔츠 등 간절기 외투를 챙기는 것이 좋다. 무릎담요 등 한강 텐트 대여 서비스 업체에서 빌릴 수 있는 텐트 등 미리 대형 설치용품은 지양하길 권했다. 텐트 설치로 인해 불꽃놀이를 즐기러 왔다가 싸움이 날 경우에 대비해 미리 돗자리 등을 대여하거나 준비해 자리를 맡는 것도 좋다. 불꽃놀이 쇼 진행 중에는 일부 조명이 소등되므로 편의시설 이동이 어렵기 때문에 미리 간식이나 먹거리를 준비한다. 인파가 붐벼 가족이나 아이 등 일행을 잃어버릴 경우가 생기므로 미아방지를 위해 아기띠와 미아방지팔찌, 소음 방지 이어플러그 등을 준비한다. 자전거 도로를 14시 이후 일부 폐쇄할 가능성도 있다. 자전거와 인라인, 스마트 퀵보드 등은 관람 중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불꽃놀이 장소 위치에서 멀찍이 주차한 뒤 행사장에 진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차지원이 되지 않으므로 2019 불꽃축제 관람을 원하는 관람객은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여의도 불꽃축제 호텔에 누워서 본다?

여의도와 이촌을 포함한 한강 근처 위치 호텔에서는 2019 세계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 명당이다. 객실에 편안히 누워 불꽃을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루프탑에 라운지 바나 인피니티풀이 마련된 호텔 숙박시설을 미리 예약해 불꽃 터지는 소리와 함께 전율을 느껴보는 방법을 추천한다. 호텔 등 숙박업소 예약 사이트나 어플에 접속해 객실 마감 전 미리 한강 뷰인 객실을 겟하고 관련 이벤트나 행사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악천후가 아닌 소나기 등 우천 시에도 축제는 진행되므로 부슬부슬 비가 내릴 경우를 대비해 실내 데이트 장소 겸 호텔에서 불꽃놀이 호캉스를 누려보는 것도 좋다. 2019 여의도 불꽃축제 시간은 미정이나 지난해 2018 여의도 불꽃축제로 보건대 19:00 개막식을 시작해 19:20분 첫 불꽃쇼를 시작으로 진행 예정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불꽃축제 명당으로 알려진 시크릿 존

매년 불꽃축제 불꽃놀이 명당으로 알려진 장소가 존재한다. 한강에는 한강대교를 비롯해 다양한 다리가 존재한다. 한강다리 일부가 폐쇄되므로 인도가 있는 한강대교 전망대 쉼터에서 통유리 너머로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한강 공원과 가까운 노량진 건물 옥상에서도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 혹은 사육신공원에 올라 불꽃놀이로 수험생활의 고단함을 달래는 시험준비생과 취준생도 있다. 2019 서울 불꽃축제를 보기 위해 여의도 인근 고층 식당이나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사람도 있다. 불꽃놀이 시작전부터 한강 유람선인 디너 크루즈를 즐기며 한정된 인원으로 쾌적하게 불꽃쇼를 즐기는 방법도 있다. 이밖에도 남산N서울타워와 선유도공원, 원효대교 및 한강철교 북단은 불꽃놀이 명당으로 알려진 곳이다.

한편, 행사 당일에는 63빌딩 주변 14:00~21:30분까지 교통 통제가 이뤄질 예정이다. 63빌딩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은 전야제인 10월 4일 금요일 23시부터 행사당일 23시까지 임시 폐쇄된다. 2019 여의도 불꽃축제는 골든티켓 좌석 이벤트를 벌인다. 골든티켓 이벤트를 통해 9월 중 2019 여의도 세계 불꽃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