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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산균 먹이 프리바이오틱스 효과 높이는 아티초크 함께 섭취하면 좋아, 장에 좋은 음식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은?
2019-09-06 09:04:02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허서윤] 최근 유산균 열풍이 불고 있다. 유산균은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으며 효과가 높아 많은 이들이 찾는 건강식품이기도 하다. 유산균 종류로는 모유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프롤린유산균 등 무척 다양하지만 프리바이오틱스가 연일 인기에 오르고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 먹이로 유산균의 힘을 길러주는 역할을 한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이 연일 화제다. 실시간 검색어에도 자주 오르는 프리바이오틱스 효과는 다이어트는 물론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로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비만세균을 억제하고 지방이 체내 쌓이고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도 제격이다. 장에는 면역 세포가 대부분 자리 잡은 곳으로 장 건강을 높이면 면역력이 증가한다. 이뿐만 아닌 변비 증상 완화는 물론 피부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 복용법

유산균 복용법으로 많은 이들이 고민하는 부분이다. 식전 섭취, 식후 섭취로 나뉘는데 이는 제품에 따라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에 따라 섭취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유산균의 경우 위산으로 공복에는 섭취가 안 좋다고 하지만, 오히려 식후 복용보다 낮다고 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프리바이오틱스의 경우 대부분 프리바이오틱스 가루로 섭취하며 프리바이오틱스가 포함되지 않은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프리바이오틱스 캡슐, 분말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개인에 따라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부작용은 차이를 보이며 피부트러블, 설사 등의 비전형적인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을 낮추기 위해 프리바이오틱스 성분표와 안전성 검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