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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밤 수험생의 심신안정·불면증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 효과까지 보이는 똑똑한 레몬밤의 효능은?
2019-09-06 09:04:02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허서윤] 레몬밤은 수험생에 좋은 음식으로 불안한 마음의 안정과 함께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또한 수험생이 되면 급격하게 불어난 체중으로 고민이 될 때 레몬밤 차 혹은 레몬밤 분말을 섭취하면 좋다고 알려졌다. 뱃살 빼는 법으로도 효과를 보이는 레몬밤의 효능과 레몬밤 먹는법 및 부작용은 무엇일까?

레몬밤의 효능

레몬밤 효능은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에서 나온다고 볼 수 있다. 내장지방과 뱃살 빼는 방법으로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레몬밤은 로즈마린산의 효과라고 할 수 있다. 체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몬밤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 섭취량이 33mg 정도로 알려졌다. 지방세포의 성장을 막아 내장지방을 줄이는 역할뿐만 아닌 디톡스 작용까지 도와 소화를 도와 설사 증상 개선에도 효괄르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몬밤 다이어트의 경우 레몬밤잎, 줄기, 꽃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레몬밤 차보다는 레몬밤 분말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수험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레몬밤은 심신안정과 불면증 증상을 개선하며 디톡스 작용을 도와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 먹는법

레몬밤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이들은 레몬밤을 하루 33mg정도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잇다. 또한 레몬밤 먹는법으로는 손쉽게 먹을 수 있는 레몬밤 분말, 레몬밤 알약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레몬밤 차의 경우 저녁에 마시면 숙면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몬밤차 끓이는 법은 물을 끓인 후 레몬밤잎을 넣고 우려내는 방식이 좋다.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은 개인에 따라 부작용을 보일 수 있다. 허브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이들은 레몬밤 섭취를 금하며,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 또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레몬밤의 경우 만성질환 환자로 약을 복용하는 이들도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