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크릴오일 혈관 속 겹겹이 쌓인 지방 녹이는데 탁월, 내장지방 빼는 효능은 덤?
등록일 : 2019-09-02 10:12 | 최종 승인 : 2019-09-02 10:12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허서윤] 지방잡는 기름 크릴오일이 인기다. 추석 선물 리스트에도 오르고 있는 크릴오일은 실제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이 체내 쌓이는 것은 막아 혈관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까지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를 더하고 있다. 그렇다면 다양한 크릴오일의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 및 추천하는 크릴오일은 무엇이 있을까?

크릴오일의 효과 및 효능

크릴오일의 효능은 다양한 곳에 다양한 작용을 한다. 크릴오일 하면 떠오르는 것이 지방 분해 작용일 것이다. 실제 지방을 분해하는 크릴오일은 체내 중성지방과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도 알려진 크릴오일 다이어트가 인기다. 이뿐만 아닌 크릴오일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행을 개선하는 효과를 보여 혈관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치매 예방까지 돕는다고 알려졌다. 크릴오일의 효과를 끌어올리는 성분이 바로 크릴오일 인지질성분이다. 인지질은 뇌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알려졌으며, 크릴오일 속 인지질로 인해 쉽게 흡수가 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인지질 함량이 높을수록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신체이용률이 높다고 알려졌다. 크릴오일 성분 중 인지질 외 주목해야 하는 성분이 있다. 바로 아스타잔틴이다. 루테인 아스타잔틴을 묶어 눈에 좋은 성분으로 불리고는 한다. 크릴오일 속 아스타잔틴 성분은 눈의 피로 개선은 물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도와 피부 노화 방지 및 세포 재생에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크릴오일 추천

추천하는 크릴오일은 크릴오일의 성분과 안전성을 확인해야 한다. 안정성이 검증 받은 원료를 사용한 것은 물론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추출한 제품을 이용해야 크릴오일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크릴오일 인지질 함량이 56%에 가까운 제품일수록 고품질의 크릴오일이라 할 수 있다. 크릴오일 추천받은 제품을 그대로 구매하기 보다는 좀 더 꼼꼼하게 따질 필요가 있다.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은 당뇨병 환자 및 수술을 앞둔 환자, 임산부, 수유 중인 여성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다. 크릴오일이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잘 못 알려지면서 논란이 된 적이 있다. 크릴오일 효능을 높이고 크릴오일 부작용을 낮추기 위해서는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크릴오일 하루 섭취 권장량은 캡슐제품의 경우 1일 1캡슐로 알려졌으며, 크릴오일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과다 섭취와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이들은 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