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땅속의 붉은 피 '레드비트',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레드비트의 놀라운 효능은?
등록일 : 2019-09-02 09:45 | 최종 승인 : 2019-09-02 09:45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허서윤] 땅속의 붉은 피로 불리는 레드비트틑 혈액을 맑게 정화한다고 알려졌다. 붉은 속살의 비트는 심장에 좋은 음식,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자주 불리곤 한다. 실제 혈관 속 노폐물과 각종 지방 및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행을 개선한다고 알려져 인기다. 그렇다면 다양한 비트의 효능과 비트 부작용 및 비트 주스 만드는법은 무엇일까?

비트의 효능

비트는 붉은 속살을 가진 것처럼 심혈관계 질환 및 혈행 개선에 효과를 보이는 음식이라 할 수 있다. 놀라운 효능을 지닌 비트는 혈관 속 노폐물과 중성 지방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해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비트 속에는 항암 작용과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포함된 것은 물론 비트의 베타인 성분은 혈관 영양제라 불릴 만한 효과를 보인다. 또한 비트는 엽산이 풍부한 음식으로 임산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태아의 척추 및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며 노폐물을 제거해 신체를 맑게하는 효과를 보인다. 특히 비트는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 적혈구 생성을 도와 빈혈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트의 경우 혈관을 청소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혈행을 개선하고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지혈증 증상 및 고혈압 환자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만약 피부에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비트가 제격이다. 비트는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위암 예방에도 효과를 보인다고 하니 비트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비트 주스만드는법 및 비트 보관법

비트 고르는법은 비트의 외관과 무게를 따져보는 것이 좋다. 비트를 들었을 때 단단하고 무거운 것이 좋으며 표면에 흠집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한다. 또한 비트 보관법으로는 물로 씻지 않은 상태에서 서늘하고 바람이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매일 아침 비트 주스는 몸의 디톡스 작용을 돕고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를 낼 수 있다. 몸에 좋은 음식 비트 주스 만드는법은 비트를 깨끗하게 씻어 착즙기에 비트 껍질까지 넣고 착즙하는 것이 좋다. 착즙기가 없다면 비트를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 마시는 것도 방법이다. 이밖에 비트물김치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비트 물김치의 경우 알토란비트물김치 레시피가 인기다.

비트 부작용

비트 성질은 찬 성질로 평소 소화기관이 약한 이들이 과다섭취하는 경우 복부팽만,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비트즙의 경우 신장질환이 있는 이들은 섭취를 금하며 건강한 이들도 6개월 이상의 장기복용은 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