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강석호, 김현수 농림부 장관 후보 인사청문회..."정책역량 검증 우선시 할것"
농민의 마음을 대변하여 정책역량 검증에 최선을 다 하겠다
등록일 : 2019-08-29 01:37 | 최종 승인 : 2019-08-29 01:37
오광택
강석호 의원 

[내외경제=오광택 ]  

[내외경제TV=오광택 기자] 강석호 국회의원(영양·영덕·봉화·울진)이 김현수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정책역량·소신 검증에 주력을 다 할 것을 밝혔다.

 

강 의원은 지난 7월 상임위를 외교통일위원회에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로 옮겼으며 7월말부터 8월중순까지 영양·영덕·봉화·울진 지역의 민생탐방 일정으로 농해수위 관련 기관을 집중 방문했다.

 

29일 개최될 예정인 농림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는 민생탐방에서 발굴한 지역의 주민들의 애로사항과 농림부 산하 기관의 농업 현안을 토대로 정책적 질의를 할 계획이다.

 

강 의원은 △농업예산 축소문제 △공익형 직불제 △외국인 계절근로자 문제 △농산물값 폭락사태 △농작물 재해보험 △무허가축사 적법화 문제 △WTO 개발도상국 지위 조정 문제 △유통구조 개선문제 △지역단위 농협 지원문제 등 농업의 고질적이고 시급한 현안들을 중점적으로 질의할 예정이다.

 

또한 후보자의 세종시 공무원 특별분양 관테크 의혹과 편법 병역 면탈 의혹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 후보자의 도덕적 검증도 살펴볼 예정이다.

 

강 의원은 “지역의 농업 현장을 방문하여 발굴한 정책적 요구사항에 대해 농림부 장관 후보자의 정책역량과 소신을 검증하겠다” 면서 “농민의 마음을 대변하여 정책적 요구사항에 대해 어떻게 나아갈지 파악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