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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푸드를 더 효과적으로 즐기는 방법, '새싹귀리 분말'로 섭취하면 30배 높은 영양섭취 가능하다? 새싹귀리분말의 효능 및 부작용
등록일 : 2019-08-26 15:06 | 최종 승인 : 2019-08-26 15:06
김수연
▲새싹귀리분말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새싹귀리란 귀리가 싹을 틔우고 난 뒤 10~20cm 정도 되는 어린 때를 말한다. 이 새싹귀리는 다 자란 귀리보다 더 많은 영양성분을 농축해 가지고 있다. 아래에서 새싹귀리 효능과 새싹귀리 먹는 법, 새싹귀리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새싹귀리 효능

귀리는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다. 이런 귀리를 더 효과적으로 즐기는 방법이 바로 새싹귀리다. 새싹귀리는 다 자란 귀리보다 훨씬 높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귀리의 주성분인 베타글루칸을 새싹귀리는 다 자란 귀리보다 약 30배 정도 높게 함유하고 있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항산화 작용을 한다.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암에 좋은 역할을 한다. 또한 새싹귀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에 좋고 장에 좋은 음식이다. 새싹귀리를 프로스타글란딘이란 성분을 가지고 있어 콜레스테롤 축적을 억제하므로 뱃살빼는 법, 내장지방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새싹귀리분말 먹는 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귀리 먹는 법


새싹귀리를 섭취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새싹귀리분말이다. 새싹귀리분말은 그 효능을 압축해 적은 양으로도 충분히 하루 적정량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새싹귀리 자체를 샐러드처럼 요리에 활용해 먹어도 좋다.

▲새싹귀리분말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귀리 부작용

새싹귀리의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나타날 수 있다. 베타글루칸을 하루 많은 양 섭취하면 설사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새싹귀리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30g이고, 새싹귀리분말로 섭취할 경우 하루 1g 정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