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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라보게 홀쭉해진 홍진영 언니 홍선영…간헐적 단식 덕분이다? 간헐적 단식 방법 및 식단, 부작용까지
등록일 : 2019-08-22 11:50 | 최종 승인 : 2019-08-22 11:50
김수연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최근 '미운우리새끼'에 나오는 홍진영 언니 홍선영의 다이어트 비결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홍선영은 다이어트를 선언한 후 다시 출연했을 때 몰라보게 날렵해진 턱선에 패널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홍선영은 간헐적 단식 방법으로 20kg 감량에 성공했다. 아래에서 간헐적 단식 방법과 간헐적 단식 식단, 간헐적 단식 부작용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간헐적 단식 방법 16:8

간헐적 단식의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16:8 방법이 있다. 이는 24시간 중 14~16시간을 단식하고 8시간동안 식사를 하는 것이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가장 현실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다. 대부분 아침식사를 건너뛰고 점심과 저녁을 섭취하는 방법이 이뤄진다.

▲간헐적 단식 방법 및 식단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 방법 5:2

다음으론 5:2 간헐적 단식 방법이 있다. 이는 일주일 단위로 이뤄지는 간헐적 단식 방법이다. 일주일 기준으로 5일은 일반식사를 하고 이틀동안 식사량을 제한한다. 하루 500~600 칼로리 정도로 식사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

간헐적단식 식단


간헐적 단식 식단의 경우 일반식처럼 진행하면 된다. 단, 지나친 간식이나 폭식은 피해야 한다. 식사를 하지 않는 시간이 생기기 때문에 식사를 할 수 있는 시간에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간헐적 단식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간헐적단식 다이어트 부작용

간헐적 단식의 부작용은 먼저 식단을 영양있게 구성하지 않으면 빈혈이나 영양실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저혈압, 당뇨환자, 노인, 성장기 어린이 등이 간헐적 단식을 시행하면 무리가 올 수 있으므로 간헐적 단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식사제한에 대한 보상심리로 폭식, 과식을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