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다이어트차를 마셨는데 생리불순까지 해결? 히비스커스 효능...먹는법 간단! 부작용엔 주의해야
등록일 : 2019-08-22 11:22 | 최종 승인 : 2019-08-22 11:22
양윤정
▲다이어트차로 인기다.(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양윤정] 다이어트차를 마셨는데 생리불순까지 해결? 히비스커스 효능...먹는법 간단! 부작용엔 주의해야히비스커스. 다소 낯선 이름일 수 있지만 막상 꽃을 보면 어딘가 익숙함이 느껴질 것이다. 히비스커스는 아욱과에 속하는 속씨식물 속의 하나로 무궁화속이라고도 한다. 그렇다. 히비스커스는 무궁화를 떠올리게 하는 외향을 지녔다.

히비스커스 효능

히비스커스는 주로 여성들이 즐겨 찾는다. 물론 관상용이 아니다. 히비스커스는 이집트의 여왕이자 미녀로 유명했던 클레오파트라가 미모를 유지하기 위해 섭취했다고 알려졌다. 클레오파트라에는 항산화 작용,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며 체지방을 분해시키는 카테킨 성분도 함유됐다고 한다. 아스코르빈산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구연산은 신장 기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외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혈압 감소, 혈관 노폐물 제거 등의 효능이 있다. 특히, 여성호르몬 대사 조절을 돕기 때문에 생리불순 개선 효과도 가지고 있다.

▲임산부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사진=ⒸGettyImagesBank)

히비스커스 부작용


히비스커스는 찬 성질이 있다. 몸이 찬 사람과의 상성은 좋지 않으며 과도하게 섭취 시 설사와 복통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위험이 높다. 임산부나 모유수유 중인 여성은 피하도록 하자. 이뇨작용이 있기에 신장 관련 질환을 가진 환자는 복용 전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아침에 한 잔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사진=ⒸGettyImagesBank)

히비스커스 먹는 법

히비스커스는 보통 히비스커스차로 우려 마신다. 특히, 히비스커스에는 카페인이 없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 히비스커스 티백이나 히비스커스 분말가루를 이용해 섭취한다. 히비스커스 가루로 차를 우려마신다면 물 한 컵에 티스푼 1숟가락 정도가 적당하다. 샐러드에 곁들어 먹는 것도 추천한다. 다만, 히비스커스는 비타민 C가 풍부해 신 맛이 날 수 있어 공복에 먹으면 속이 쓰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