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복숭아 효능 이렇게 맛있는데 칼로리 실화? 보관법 ‘여기’가 적절...복숭아 통조림 만들기
등록일 : 2019-08-22 10:17 | 최종 승인 : 2019-08-22 10:17
양윤정
▲(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양윤정] 달달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고 있는 복숭아. 혹시 복숭아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있는가. 복숭아는 생각보다 우리 몸에 좋은 일을 많이 하고 있다. 복숭아의 계절이 지나가기 전 복숭아의 숨겨진 능력을 알아보자.

복숭아 효능

피로한 당신에게 복숭아를 추천한다. 복숭아에는 아스파르트산이 풍부하기 때문. 아스파르트산은 피로를 덜어주는 역할을 한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우리가 피로하다고 느끼게 하는 활성산소, 콜레스테롤, 암모니아 등의 배출을 촉진한다. 또한, 피로 물질 염증을 억제해 주기도 한다. 신경안정물질도 함유됐는데, 이로 인해 불면증에도 효과적이다.

복숭아는 황도복숭아, 천도복숭아, 개복숭아 등으로 나뉘다. 기본적은 효능은 같으나 미세하게 차이가 있다. 황도복숭아는 당뇨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많고, 개복숭아는 기관지에 좋다고 한다. 천도복숭아는 다른 복숭아에 비해 아스파르트산이 가장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졌다.

이외 칼로리가 100g에 34kcal로 다이어트 과일로 복숭아를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다.

▲(사진=ⒸGettyImagesBank)

복숭아 보관법

복숭아를 박스 채 구매했다면 남은 복숭아는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 복숭아는 단맛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0~1도 냉장실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한다. 낮은 온도에서 보관 시 단맛이 약해질 위험이 있다. 손실한 복숭아의 변색을 막고 싶다면 레몬즙 혹은 비타민 c가 들은 물에 담가보자.

▲(사진=ⒸGettyImagesBank)

복숭아 통조림 만들기

재료 : 복숭아, 레몬, 소금, 설탕

1. 복숭아를 먹기 좋게 손실한다.
2. 냄비에 복숭아를 넣고 잠길 때까지 물을 붓는다.
3. 설탕은 물의 1/3 수준으로 넣는다.
4. 레몬 2조각과 소금1작은 술을 첨가한다.
5. 중불에 20간 끓이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