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의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최근 시서스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시서스는 포도과에 속하는 덩굴식물으로 천연 식욕억제제의 역할을 한다. 아래에서 시서스의 효능과 시서스 먹는 법, 시서스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주로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서 많이 자랐지만 키우는 것이 까다롭지 않아 최근 많은 사람들이 시서스 키우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시서스는 지방축적을 억제해 내장지방, 중성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시서스가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리파아제 호르몬이 분비되면 지방의 합성 및 축적을 촉진해 지방이 쌓이게 된다. 이는 체중증가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합병증을 불러온다. 시서스는 이런 증상을 막아 불필요한 지방의 축적을 막고 배출을 돕는다. 또한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렙틴호르몬은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이다. 때문에 불필요한 식사를 제한할 수 있어 손쉬운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시서스 복용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먹는 법

시서스는 시서스분말가루로 많이 섭취한다. 시서스 가루는 다양한 음식에 곁들여 먹거나 시서스물, 시서스차로도 섭취가 가능하다. 혹은 시서스환을 활용해 간편하게 섭취하는 것도 가능하다.

▲시서스가루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시서스는 콩, 생선, 밀, 견과류, 우유, 계란, 땅콩, 조개가 함유한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해당 식품에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다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임산부 및 수유부는 시서스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