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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성지방 빼는 법으로 유명한 레몬밤 효능, 인지기능 향상으로 수험생에게까지 좋아? 레몬밤의 효능 및 부작용
등록일 : 2019-08-20 10:15 | 최종 승인 : 2019-08-20 10:15
김수연
▲레몬밤의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레몬밤은 다이어트 효과로 인해 내장지방 빼는 법, 단기간 다이어트 등에 많이 활용되는 건강식품 중 하나다. 레몬밤은 유럽, 북아프리카 및 서아시아에서 많이 재배됐다. 예로부터 그 효능이 인정돼 다양하게 약용으로 활용돼 왔는데, 아래에서 레몬밤의 효능과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레몬밤 효능

레몬밤은 로즈마린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로즈마린산 성분은 내장지방 및 중성지방이 영양분을 얻을 수 있는 신생혈관의 생성을 막는다. 이는 중성지방의 성장을 막아 중성지방 배출까지 함께 돕는 다이어트의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레몬밤은 스트레스 완화를 돕고 심신안정, 불안감소 등의 효과가 있다. 인지기능까지 향상시켜 레몬밤은 '학자의 티'라는 별명이 있다. 수험생에게 좋은 차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레몬밤은 소화불랸 완화, 두통 완화, 입술포진 완화 등의 효과가 있어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레몬밤 먹는 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은 레몬밤 분말가루, 레몬밤환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레몬밤 분말을 통해 레몬밤차, 레몬밤물 등으로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음식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단, 레몬밤을 섭취할 땐 하루 2g 미만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장기간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일정기간 섭취 후 휴식기를 가진 후 다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레몬밤의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의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나타날 수 있다. 배뇨통증, 체온증가, 구토, 명현현상, 복통, 피부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섭취를 즉각 중단한 후 병원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또한 레몬밤 제품마다 함유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제품 별 하루 권장량을 인지한 후 섭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