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류콜라겐가루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콜라겐은 피부미용을 위해 많이 사용되는 건강식품 중 하나다. 최근 이너뷰티를 신경쓰기 때문에 바르는 콜라겐 뿐만 아니라 먹는 콜라겐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 어류콜라겐에 대한 효능이 주목되고 있는데, 아래에서 어류콜라겐의 효능과 어류콜라겐 먹는 법, 어류콜라겐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어류콜라겐과 육류콜라겐의 차이점?

어류콜라겐과 육류콜라겐의 가장 큰 차이점은 분자량이다. 육류콜라겐은 분자량이 크기 때문에 흡수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흡수되지 못한 콜라겐은 그대로 몸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효과를 볼 수 없다. 이에 비해 어류콜라겐은 분자량이 작은 저분자 어류 콜라겐이기 때문에 몸의 흡수가 빠르고 효율적인 섭취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때, 어류콜라겐 분자를 더 작게 만든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하면 더 많은 효능을 볼 수 있다.

▲어류콜라겐추천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효능

우리 피부는 표피층과 진피층으로 이뤄져 있다. 표피는 피부의 겉면을 뜻하고 진피는 그 속에 있는 피부 건강과 직결된 피부를 뜻한다. 진피층의 70~80%를 이루고 있는 것이 콜라겐이다. 때문에 피부건강에 있어서 콜라겐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의 효능은 주름예방 및 피부보습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는 효능 또한 있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과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 개선의 기능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콜라겐은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이고 근육량 손실을 막아 노화에 좋은 음식이다.

▲저분자어류콜라겐추천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콜라겐 먹는 법


콜라겐의 1일 권장 섭취량은 100mg이다. 또한 흡수율이 빠른 저분자콜라겐 펩타이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식약처 인증 마크가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어류콜라겐 부작용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의 경우 어류콜라겐이므로 생선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때문에 생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