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다이어트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고민되는 것은 식욕일 것이다. 다이어트 식단대로 먹는 것이 정석적인 방법이지만 식욕을 억제하긴 어렵다. 이럴 때 식욕억제제의 힘을 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식욕억제제의 부작용으로 인해 꺼려진다면 천연 식욕억제제 역할을 하는 다이어트 식품이 있다. 바로 '시서스'다. 아래에서 시서스의 효능과 시서스 먹는 법, 시서스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시서스란?

다이어트 식품, 천연 식욕억제제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시서스의 정식명칭은 '시서스 쿼들아굴라리스'로 이미 외국에선 많이 섭취하고 있다. 시서스는 포도과에 속하며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서 많이 자란다. 시서스의 주요 효능은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 내장지방, 중성지방 제거하는 법으로 효과적이다.

▲시서스 추출물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한다. 리파아제가 활성화되면 지방의 합성 및 축적을 촉진한다. 때문에 같은 양을 먹어도 더 쉽게 살이 찌게 되면 내장지방 축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시서스를 섭취하면 이런 리파아제 호르몬 분비를 억제해 지방의 축적을 막는다. 뿐만 아니라 아디포넥틴 호르몬을 분비해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 또한 있다. 이외에도 시서스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는데 렙틴 호르몬을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이다. 때문에 다이어트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식욕억제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시서스 분말가루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먹는 법

시서스를 섭취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시서스 가루를 섭취하는 것이다. 시서스차, 시서스물 등으로 많이 섭취하고, 시서스 가루를 샐러드나 요거트 등에 뿌려 먹어도 좋다. 혹은 시서스환을 활용해 섭취하는 것도 가능하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콩, 생선, 밀, 견과류, 우유, 계란, 땅콩, 조개가 함유한 성분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이와 같은 성분에 있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킨다면 시서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임산부 및 수유부의 경우 시서스 섭취를 피할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