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토트넘 공식 SNS)

다시 축구인들의 축제가 시작됐다.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의 승자가 가려지고 프리시즌 후 기다리고 기다렸던 2019-2020 프리미어리그가 지난주부터 개막했다. 프리미어리그는 세계 4대 프로 축구리그로 언급될 만큼, 축구팬들에게는 각별한 리그다. 이번 프리미어리그 시즌은 내년 2020년 5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2019-2020 프리미어리그

이번 2019-2020 프리미어리그 첫 경기는 8월 10일 진행됐다. 리버풀과 이번 시즌 승격팀인 노리치 시티가 첫 문을 열었다. 결기결과는 4대1 리버풀의 완승이었다. 같은 날 치러졌던 웨스트햄과 맨시티의 경기에서는 맨시티가 무실점, 5골 득점으로 승리했으며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토트넘은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에서 3대1로 승리를 거뒀다. 기성용 선수가 소속된 뉴캐슬은 아스널에게 1대0으로 패했다. 손흥민, 기성용 선수는 모두 해당 경기에서 뛰지 못했다.

프리미어리그 일정

이번 주 프리미어리그 일정은 다음과 같다. 17일 토요일에는 아스널과 번리, 브라이튼과 웨스트햄, 에버턴과 왓포드, 아스톤빌라와 본머스, 노리치 시티와 뉴캐슬, 사우샘프턴과 리버플의 경기가 준비돼 있다. 18일 일요일에는 맨시티와 토트넘, 셰필드와 크리스탈 팰리스이며 19일 월요일 새벽 첼시와 레스터시티가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아스널과 번리의 시합은 오후 8시 30분, 로리치 시티와 뉴캐슬 시합과 사우샘프턴과 리버풀 시합은 오후 11시에 시작된다. 맨시티와 토트넘의 시합은 새벽 1시 30분이다.

▲(사진출처=ⓒ프리미어리그 공식 SNS)

프리미어리그 중계

프리미어리그 중계는 스포티비 온과 스포티비 나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그동안 해외스포츠 중계와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하던 네이버는 국내 프리미어리그 중계권을 가진 에이클라 엔터테인먼트와 합의를 이루지 못해 EPL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영상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게 됐다. 하지만 카카오 측과는 합의를 진행, EPL 생중계와 하이라이트 영상이 제공된다.

손흥민 경기일정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손흥민 선수를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모습을 보기 위해선 조금의 시간이 더 필요하다. 손흥민 선수가 3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기 때문. 손흥민 선수가 모든 징계가 끝나고 바로 출전을 한다면 뉴캐슬과의 경기가 유력하다. 만약 당일 기성용 선수도 출전하게 된다면 손흥민 선수와 기성용 선수가 그라운드에서 격돌하게 된다. 토트넘과 뉴캐슬의 경기는 오는 8월 26일 오전 30분에 시작된다.

손흥민 연봉

한편, 손흥민 선수의 연봉이 공개돼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손흥민 선수의 연봉은 약 107억 원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