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키우는 법,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사진=ⒸGettyImagesBank)

최근 독소 빼는 법으로 해독다이어트를 찾는 이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새싹보리 다이어트는 최근 일부 새싹보리 분말 대장균·쇳가루·중금속 검출됐는데도 디톡스 다이어트로 여전히 큰 인기를 끈다. 이에 새싹보리 효능과 새싹보리 키우는 법을 알아봤다. 또 새싹보리 부작용 없이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도 함께 살펴봤다.

▲새싹보리분말 효능, 보리새싹분말 효능, 새싹보리 다이어트(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의 효능

'오곡 중 으뜸'이라 불리는 새싹보리 분말 효능은 폴리코사놀, 플라보노이드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돼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적이다. 또 보리새싹 분말 효능은 풍부한 폴리코사놀 효능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새싹보리가루 효능은 '알코올 분해의 왕'이라 불리는 사포나린 효능이 간에 좋은 음식이어서 술 마시고 속 안 좋을 때 숙취 해소법과 술 빨리 깨는 법에 효과적이다. 더불어 보리새싹 효능은 플라보노이드, SOD 효소,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은데, 특히 SOD 효소는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새싹보리 효능은 식이섬유 음식으로 변비 증상을 완화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혈압·혈당 낮추는 방법에 효과적이어서 고혈압·당뇨 초기증상을 낫게 해 고혈압·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새싹보리 키우는 법, 새싹보리 키우기(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키우기

새싹보리 키우는 방법은 새싹보리 씨앗 파는 곳에서 산 새싹보리 씨앗을 1일간 물에 불린다. 이어 보리새싹 키우기는 다음날 물에서 건져 채반에 옮기고 건조해지면 분무기로 촉촉이 물을 뿌려 발아하기까지 기다린다. 3일째가 되면 새싹보리 싹이 나기 시작해 4일 정도 되면 채반 아래 새싹보리 뿌리가 자리 잡고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또 새싹보리 키우는 법은 하루 한 번 뿌리가 닿는 채반 아래 물을 갈고 새싹보리에도 분무기로 물을 촉촉이 줘야 한다. 새싹보리 키우기는 햇볕이 잘 드는 창가에 두고 기르기를 추천한다.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분말 부작용

새싹보리는 새싹보리 씨앗을 발아시켜 7~9일 정도 키운 다음 말려 고운 분말로 만들어 먹는 게 보통이다. 일반 보리와 마찬가지로 특별한 독성이 없어 별다른 새싹보리 부작용은 없다. 다만, 새싹보리 과다 복용 시 새싹보리 설사, 복통, 알레르기와 같은 보리새싹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임산부나 수유부도 새싹보리를 먹지 않는 것이 좋고, 칼륨 많은 음식이어서 투석 중이거나 약을 복용 중인 사람도 새싹보리 부작용에 주의해야 한다.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드는 법(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 먹는 방법은 새싹보리를 착즙해 새싹보리 착즙 분말로 섭취하거나 물과 함께 섞어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들기로 먹는다. 또 보리새싹분말 먹는 법은 샐러드드레싱이나 주스, 스무디, 음료, 우유, 요구르트, 두유, 물 등과 함께 섭취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