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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과 마친 저녁 복용법 추천 ‘크릴오일’ 어떻게 먹지?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과 하루 섭취량
2019-08-14 15:59:59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기자] 여름 휴가철을 맞아 뱃살 및 팔뚝살, 허벅지살 걱정에 미리 사놓은 바캉스룩 옷발을 망쳐버릴까 고민이다. 크릴새우 기름은 다이어트에 좋은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최근 인기를 누리고 있다. 비키니 대회나 피트니스 대회 수상자, 고도비만에서 미용 몸무게로 늘씬한 몸매를 완성한 사람의 내용이 전파를 타면서 크릴오일 효능이 부각되고 있다. 허리를 구부릴 때마다 접히는 뱃살이 고민이라면 먼저 뱃살의 원인이 뭔지 알아야 한다. 뱃살 빼는 법은 내장지방을 제거함으로써 가능하다. 내장지방은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져 생기는 살이다. 즉 크릴오일은 지방을 녹이는 지방으로 비만 탈출에 성공하는 식품으로 허리둘레 감소에 영향을 준다. 크릴오일은 저녁에 먹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한다. 이유는 뭘까?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 및 크릴오일 올바른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은 혈관에 좋은 음식이며 뇌 건강에도 효과가 있다. 남극 청정지역에 서식하는 작은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크릴오일은 플랑크톤을 먹고산다. 먹이사슬 최하위에 있어 중금속과 납 섭취를 줄인 천연 다이어트 음식 보조제로 환영받고 있다.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불포화지방산 체내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해 혈관속 지방과 간에 낀 지방,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다.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해 변비 증상을 겪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크릴오일 인지질은 물에 잘 녹으므로 물이나 음료 등 운동 중 틈틈이 마시면 좋다. 지방분해를 하는 성분을 함유한 크릴새우는 DHA와 EPA를 함유해 오메가3뿐 아니라 오메가6, 오메가9의 효능을 동시에 갖췄다. 기억력 개선과 집중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은 효능이 알려지기 시작하며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간과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크릴새우 인지질 함량은 국내제조나 수입산 크릴오일을 비교해 높을수록 좋다고 전했다. 크릴오일 섭취방법이나 복용법을 지키지 않고 과다섭취하는 경우에는 체질에 따라서 몸에 부종이 생길 수 있으며 혈액응고를 막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혈우병 환자이거나 지혈이 잘 되지 않는 환자는 섭취를 삼간다. 크릴오일의 새우는 갑각류이므로 게, 가재, 새우 등 갑각류 알러지(알레르기) 환자인 경우 두드러기로 인한 소양감을 느낄 수 있다. 설사나 복부팽만, 복통 증상도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한다. 크릴오일은 새우며 기름인지라 비린내가 날 수밖에 없다. 때문에 크릴오일 환이나 캡슐 알약 등 정제로 먹기도 하지만, 크릴오일을 자체 섭취하고 싶다면 빈속이나 공복을 피한다. 크릴오일 고르는 법으로 NCS와 산패 안전성 여부, 인지질 함량을 확인한다. NCS는 화학용매 사용여부르 확인할 수 있는 인증 마크다.

▲(사진출처=JTBC '하우스')

크릴오일 올바른 섭취법

크릴오일 파는 곳을 통해 구매했다면 다이어트용 샐러드 식단에 넣어 먹거나 요거트에 타먹음으로써 비린내를 제거할 수 있다. 비위가 좋다면 그냥 생수나 음료수에 먹어도 괜찮다.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음식이나 GI지수가 낮은 과일과 함께 갈아 생과일 주스를 만들어 먹어도 든든하다. 크릴오일은 음식과 함께 먹거나 식후에 먹도록 한다. 세포가 활성화되는 초저녁이나 저녁식사 후 섭취하는 방법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