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8월 15일 목요일은 광복절로 일본으로부터 해방된 것을 기념하며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경축하는 날로 대한민국법정 공휴일이다. 2019년 광복절은 제 74주년으로 알려졌다. 광복절을 맞이해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연인과 가볼만한 서울 박물관, 기념관, 고궁, 맛집, 카페 등을 소개한다. 역사의 중심에 서 있는 아이들의 추억을 쌓는 것은 물론 연인과의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서울 가볼만한곳

광복절은 대한민국법정 공휴일로 많은 이들이 광복절을 이용해 박물관 기념관 등을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복절 서울 가볼만한곳으로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서울역사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국립한글박물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쟁기념관등 역사를 담은 박물관·역사관 등이 눈길을 끈다. 이러한 서울 박물관·기념관 등을 구경한다면 역사의 중심에 서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박물관 투어가 끝났다면 서울 맛집 코스가 기다리고 있다. 서울 유명 맛집 추천으로는 ▲또순이네 ▲을밀대(평양냉면) ▲정식당 ▲을지면옥 ▲진주집(콩국수) ▲영춘옥 ▲남포면옥 ▲명동교자 ▲대한옥 ▲뽕나무쟁이 본점 ▲육회자매집 ▲진미평양냉면 ▲오장동함흥냉면 ▲목멱산방 ▲대성집 ▲진주회관 ▲평래옥 ▲라이너스 바비큐 ▲텐동 요츠야 등이 후기 좋은 서울 맛집에 올랐다.

서울 맛집을 방문했다면 빼놓지 말아야 할 카페 투어가 남았다. 포토존으로도 유명한 서울 카페로는 ▲앤트러스사이트 ▲오랑오랑 ▲루이루스 이태원점 ▲커피리브레 ▲연남살롱 ▲테일러커피2호점 ▲콩카페 연남 ▲나무사이로 ▲커피스트 ▲빈브라더스 합정점 ▲앤드러사이트 합정 ▲비포 그레이 ▲어반플랜트 ▲포비베이직 ▲빌리프커피로스터스 등이 추천 카페로 올랐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