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귀리는 최근 브로콜리새싹 등 새싹 식품 열풍에 동참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책임지는 음식이다. 홈쇼핑과 온라인 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고소한 풍미를 자랑하는 귀리 씨앗을 심고 키우기한 새싹귀리 분말 제품을 판매한다. 새싹귀리는 발아 후 8~10일간 자란 작은 귀리싹을 말한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 새싹귀리는 영양성분이 풍부해 건강관리와 간식으로 새싹보리분말을 다양하게 활용하면 좋다. 새싹보리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최강동안 최화정과 배우 강예원의 글래머러스한 몸매 비법인 한끼 식사 대용 오트밀은 귀리를 이용해 만든다. 귀리는 현미나 쌀 누룽지를 씹는 것처럼 고소한 맛을 낸다. 식감도 좋아 간식 대용으로도 좋다. 귀리 효능 부작용과 새싹귀리분말 효능 및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귀리 효능

귀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토마토, 올리브 오일과 함께 이름을 나란히 했다. 귀리는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인슐린 수치 조절 효능이 있어 혈당지수를 낮추는 음식이다. 때문에 당뇨에 좋은 음식이고 칼슘과 철분을 다량 함유해 골다공증이나 청소년 성장기 어린이 키크는 방법으로 귀리나 귀리가루를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 빈혈과 두통에 좋은 음식 귀리는 우유와 궁합이 좋아 귀리우유 다이어트를 통해 내장지방인 뱃살을 빼는 효과가 있다. 특히 귀리 칼로리는 쌀(백미)보다 낮으므로 오트밀을 만들어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거나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고소하게 볶아 볶은 귀리로 먹는 방법도 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귀리는 변비에 좋은 음식이다.

귀리 부작용

다만, 우유 알러지(알레르기)나 유당불내증이 있는 경우 귀리우유를 먹고 설사나 복통 등 부작용이 생기므로 요거트 파우더를 섞은 귀리 요거트 스무디나 귀리쉐이크 혹은 귀리른 넣어 귀리 밥 짓기로 먹는 방법도 있다. 귀리나 새싹귀리, 새싹귀리분말이나 파우더를 과다섭취하거나 과다복용하면 설사, 복통, 복부팽만, 구토, 두드러기, 구역감 등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특히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귀리 섭취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귀리 파는 곳에서 글루텐 프리 제품을 구입해 먹는다.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은 귀리를 하루 권장량 이하로 복용한다. 귀리는 퓨린이 많은 음식으로 엄지발가락, 뼈 마디 통증 증상을 유발하는 통풍에 안좋은 음식이다. 요산생성이 높아져 요산결석이 생겨나는 통풍 발작의 원인이 되거나 신장 결석 등 부작용이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로 다이어트 음식 '새싹귀리주스' 만들기

새싹귀리분말 먹는법은 다양하다. 새싹귀리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새싹귀리가루나 새싹귀리분말로 만든 새싹귀리주스를 권한다. 새싹귀리 분말 가격은 브랜드마다 상이하다. 먼저 새싹보리분말 1g에 물이나 우유 200~250mL을 섞는다. 그대로 귀리우유처럼 복용해도 좋고 밋밋하다면 제철 과일인 블루베리, 수박, 자두나 블루베리, 견과류 등을 함께 갈아 새싹귀리 생과일주스로 먹는 방법을 추천한다. 혹은 수분이 80% 이상인 청포도와 함께 갈아 청포도 새싹귀리분말 주스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