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크릴오일 팩트체크, 모든 이들에게 똑같은 효능 기대할 수 없어,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먹는 것이 중요
2019-08-13 11:48:45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허서윤 기자] 최근 크릴오일이 혈관 영양제로 자리매김 한 것은 물론 오메가3(피쉬오일)의 대체품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크릴오일 효능이 어디에 좋다더라~”하는 카더라 식의 잘못된 정보가 제공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대표적으로 크릴오일 효능이 잘 못 알려진 것은 바로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이다. 사실 크릴오일은 혈액이 굳는 것을 방해해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없다. 오히려 당뇨 환자에게는 위험할 수 있다. 또한 크릴오일 효과가 어느 정도 과대 포장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어 크릴오일 추천을 받더라도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인지 다시 한번 확인할 필요가 있다.

물론 그렇다고 크릴오일 효능이 거짓이라는 것이 아니다. 다만 본인의 체질과 앓고 있는 질병을 꼼꼼하게 확인한다면 부작용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이다. 크릴오일의 경우 남극새우라 불리는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최근 혈관에 좋은 영양제·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등 다양하게 불리곤 하다. 이러한 크릴오일은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이들에게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러한 크릴오일의 부작용만 잘 숙지한다면 크릴오일 효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크릴오일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혈관 청소, 체지방 감량, 내장지방 빼는 방법 등으로 알려졌다. 실제 크릴오일은 지방을 녹이는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내장지방과 체지방 빼는 방법은 물론 혈관 속 쌓인 노폐물과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청소부 역할을 한다고 알려졌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크릴오일 다이어트 방법이 생겨날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크릴오일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크릴오일의 인지질 함량이 56% 이상의 고품질 크릴오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인지질은 뇌를 구성하는 물질 중 하나로 물에 쉽게 섞여 체내 흡수율과 사용률이 피쉬오일보다 높다고 알려져 인기를 더하고 있다.

크릴오일 제품의 경우 인기에 걸맞게 최근 홈쇼핑 크릴오일, 크릴오일 추출물 첨가 제품 등을 파는 곳이 늘고 있다. 수많은 제품 중 안전성을 검증받은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우선순위로 꼽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