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월요병에 식욕 뚝! 오늘 저녁메뉴 ‘강식당’ 백종원 비빔국수 어떨까? ‘니가비비바락’ 국수 만드는 법과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비법 공개
2019-08-12 17:11:47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11일 밤부터 내리던 비가 오전 출근길까지 이어져 기운이 빠지는 월요일이다. 월요병으로 인해 입맛이 떨어져 점심을 거르거나 소식했다면 오늘 저녁에는 맛있는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으로 비빈 국수 한그릇은 어떨까? 지난달 26일 tvN ‘강식당3’에서는 강호동이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을 응용해 니가비비바락국수를 만들었다. ‘요리비책’ 유튜브 계정으로 많은 팬덤을 거느리고 있는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강식당2’에서 전수한 비빔국수 황금레시피다. 고추장 양념이 필요없다. 강식당 비빔국수 레시피는 6인분 기준이다. 2인분이나 1인분을 만들 때는 양을 알맞게 조절할 필요가 있다. 백종원표 만능 비법 양념장은 골뱅이무침이나 열무비빔밥 재료 등 다양한 매콤한 다대기 양념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김치를 넣어 김치소면맛을 내거나 최화정처럼 간장 국수를 만들어 입맛을 돋우기 좋다. 더위와 습기가 가득한 오늘 백종원 비빔국수 한그릇으로 지친 마음과 피로를 회복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백종원 ‘간단 비빔국수’ 양념장 레시피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은 만능이다. 여기저기 매콤한 맛을 가미하면 좋을 요리에 넣어 쓱싹 비비면 특유의 감칠맛으로 식욕을 돋운다.

1. 기름기 없는 안심, 고춧가루, 채 썰기한 대파와 양파를 준비한다.
2. 프라이팬을 달궈서 고기를 볶고 설탕을 1큰술 넣어준다.
3. 대파와 양파를 함께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 볶는다.
4. 간장을 넣고 돼지고기가 잘 익으면 불을 끈다.
5. 표면에 떠오른 돼지고기 기름을 걷어낸다.
6. 소화를 돕는 과일 배 반쪽과 고춧가루, 다진 마늘, 간 생강, 후추를 넣고 섞는다.
7. 강식당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황금 레시피 완성.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강식당 ‘니가비비바락국수’ 레시피

면은 국수소면을 사용해도 좋고 성질이 차 몸을 식히는 메밀이 들어간 메밀면, 냉면이나 쫄면 등을 이용해도 좋다. 국수 삶는 법은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인 뒤 소면이나 면을 넣고 5분간 데친 다음 찬물에 헹궈 식혀주는 것이다. 국수 삶기가 끝나면 그릇에 국수를 담고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을 넣은 뒤, 단무지와 참깨, 계란 고명을 올린다음 참기름과 통깨로 플레이팅 한다. ‘수미네 반찬’의 김수미 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는 당근, 오이, 대파, 미나리와 더불어 제철 소라를 함께 삶아 넣어 매실액으로 새콤한 맛을 더했다. 열무김치를 고명으로 쓰거나 김치국물을 살얼음으로 얼려 육수로 사용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