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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의 가루 시서스 다이어트, 내장지방 빼주는 '시서스 가루' 부작용 없이 효능 높여서 먹는 법
등록일 : 2019-08-12 09:34 | 최종 승인 : 2019-08-12 09:34
정혜영

[내외경제=정혜영]  

▲(사진출처=JTBC '알짜왕')

인도 시서스는 예부터 약재로 사용됐다. 열대 동남아 지방과 아프리카 등이 시서스 원산지다. 관상용으로도 아름다운 식물로 시서스 키우기에 관심을 갖는 사람도 있다. 최근 크릴오일, 레몬밤, 보스웰리아 등 건강 체중감량 보조식품과 함께 집중 조명되는 다이어트 음식 가운데 하나로 다이어트 식물, 다이어트 가루가 인기다. 레몬밤으로 먹는법으로 알려진 레몬밤차, 새싹보리분말, 새싹귀리 등이 있다. 시서스는 녹색 담쟁이넝쿨(담쟁이덩굴)과의 식물이지만 시서스가루색깔은 갈색에 가깝다. 시서스가 당뇨에 좋다는 말이 돌면서 공복혈당이 높고 당뇨 증상이 있는 당뇨병 환자와 정상 혈압보다 높은 고혈압 환자, 내장지방이 두꺼운 비만 등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눈길을 끈다. 복부비만의 원인인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잘 알려진 시서스 효능 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씨서스 다이어트를 위한 시서스 섭취방법은?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가루는 우유, 땅콩, 계란, 밀 성분이 함유됐다. 때문에 식물 알레르기나 식품 알러지가 있다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섭취를 금한다. 분말 형태의 시서스를 따뜻한 물을 끓여 시서스차로 복용하는 방법이 있다. 시서스 하루 섭취 권장량은 1일 500g에서 최대 1g 사이다. 시서스가루로 복용할 때는 300mg가 적당하다.

시서스 효능

시써스가루 맛은 깔끔하다. 체지방 빼는 음식이자.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시서스는 출렁한 뱃살의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음식이다.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 간과 내장에 지방이 끼면 알콜성 지방간, 비알콜성 지방간 등 간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씨서스 가루는 천연 혈액순환개선제 역할을 한다. 혈관에 문제가 생기는 하지정맥류나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피를 맑게 하고 혈관건강을 지켜준다. 단기간 살을 빼는 시서스 스피드 다이어트 후기도 있다. 씨서스 가루는 허릿살이나 술배 빼는 법으로 허리둘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바지 사이즈가 확연히 줄어들었다는 후기가 많다. 시서스가루도 인기지만, 보다 편리하게 휴대하며 복용할 수 있도록 시서스 알약이나 환 등 캡슐 정제도 시판 중이다. 혈당지수를 낮추는 효능이 있는 시서스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배고픔을 줄이고 포만감을 늘린다. 행복호르몬 세로토닌이 풍부해 염증에 좋은 음식이자. 피로를 다스린다. 불면증 예방과 심신 안정에 좋은 시서스차도 인기다. 시서스 항산화 성분은 지방 분해 작용을 통해 체내 흡수되는 리파아제 분비를 억제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복용법

시서스가루 먹는 법은 어렵지 않다. 시서스가루는 물이나 음료에 희석해 먹는다. 혹은 두부, 두유, 혹은 제철과일과 함께 믹서기나 블렌더에 갈아 고소한 시서스추출물쉐이크나 시서스주스 등으로 섭취방법이 있다. 시서스는 원액이나 추출물, 알약으로 구매시 시서스 알약 복용법은 각 제품 후면 표기 복용 방법을 준수한다. 요구르트나 요거트, 샐러드 등 평소 다이어트를 위해 먹는 음식에 시서스가루를 뿌려 먹는 방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