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크릴오일' 기름, 액체로 먹는 경우 입냄새 등 부작용, 크릴오일 비린내 없이 먹는 복용 방법
등록일 : 2019-08-09 12:01 | 최종 승인 : 2019-08-09 12:01
정혜영

[내외경제=정혜영]  

▲(사진출처=JTBC '체인지')

최근 크릴오일이 떠오르는 다이어트 건강보조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여름 휴가철이면 비키니와 수영복 자태, 하늘하늘한 원피스를 입을 생각에 다이어트가 걱정이다. 크릴오일은 개그우먼 이경애를 비롯해 각종 피트니스, 비키니 대회 수상자와 모델이 즐겨 먹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크릴새우 오일은 특히 복부지방인 뱃살 감량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내장지방과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 주 원인이므로 크릴오일의 지방 분해 성분이 지방을 녹여 비만에서 탈출하는 방법이다. 헬스장에서 유산소 운동인 러닝 머신과 스피닝, 다이어트 댄스인 줌바댄스를 등록하고 웨이트와 피티를 전문트레이너에게 관리 받지만 뱃살이 늘어날뿐 실질적인 허리둘레 감소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면 크릴오일을 먹는 방법은 어떨까? 크릴오일은 잦은 음주에 의한 술배와 옆구리살, 아랫배, 등살 등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잘 알려졌다. 야식 배달 앱이 편리해지면서 밤늦게 먹는 식사로 인해 폭식, 과식이 일상이 되어버렸다. 뱃살뿐 아니라 지방간을 위협받을 수 있으므로 간수치 개선제 만큼 지방간에 좋은 음식 크릴오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SBS '생방송 투데이')

 

혈관에 좋은 음식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은 다이어트 효과로 가장 각광받는다. 남극 청정지역에 서식하는 크릴오일은 먹이사슬 최하에 있는 크릴 새우의 기름으로 중금속이나 납 등을 간접 섭취할 확률이 적은 천연식품이다. 크릴오일 인지질은 불포화지방산 체내 흡수를 도와 혈관에 낀 지방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내장지방 원인이 되는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 억제 및 배출에 효능이 있다.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물에 잘 녹는 수용성이다. 지방분해를 하는 영양성분으로 해독작용이 있다. 혈관에 좋은 음식 크릴오일은 DHA와 EPA 등 오메가3 효능을 함유해 오메가 6, 오메가9을 함유해 필수 영양제 추천제품인 오메가3 대체 품으로 복용하기도 한다. 오메가3는 비타민D, 밀크씨슬, 철분, 엽산, 마그네슘과 함께 시중 판매하는 영양제 중 인기가 많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고르는 법과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을 고를 때는 인지질 함량 수치를 확인한다. 크릴오일은 기억력을 개선하고 집중력이 좋아 수능 등 시험을 앞둔 수험생과 성장기 어린이 건강에 좋다. 다만, 크릴오일 섭취방법이나 복용법을 지키지 않거나 체질에 따라 몸이 붓고 혈액응고를 방해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한다. 혈우병 환자나 지혈이 어려운 사람인 경우, 또 수술을 앞둔 사람, 임신 중인 임산부와 모유 수유 중인 산모와 태아는 크릴오일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새우, 가재, 게 등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설사나 알러지 두드러기, 입냄새(생선비린내) 등 부작용이 생긴다. 공복과 빈속에 먹기보다는 크릴오일을 음식과 함께 섭취해야 부작용이 없고 효능이 높아진다. 추가로 크릴오일 NCS와 식약처 인증마크까지 확인하면 더 좋다.

크릴오일 섭취방법

크릴오일 먹는 법은 다양하다. 다이어트용 샐러드 만들기 메뉴에 넣어 드레싱에 섞거나 비린내를 덜 느끼기 위해 바나나, 키위, 아보카도, 견과류, 베리류, 우유나 요거트에 타서 먹어도 좋다. 생과일주스로 갈아 마셔도 아침식사로 그만이다. 음식과 함께 섭취해야 좋으므로 크릴오일은 식전보다는 식중, 식후에 먹는 것이 좋으며 크릴새우 오일 캡슐 알약이나 환 등 정제가 마련되어 있으니 간편하게 휴대하며 섭취방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