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홍자매 다이어트가 인기를 끈다. 늘씬한 몸매의 동생 홍진영과 비교해 통통한 몸매와 화려한 입담으로 인기를 끈 '미우새' 홍진영 언니 홍선영은 나이와 직업 등 시청자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한 홍선영의 결심은 다이어터들의 열정에 불을 지폈다.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메뉴로 이미 잘 알려진 삶은 냉동 닭가슴살, 닭가슴살 샐러드 등 닭가슴살 요리는 단백질이 많은 음식으로 다이어트 도시락과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오른다.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 다이어트요리와 칼로리가 낮은 현미 떡볶이, 두부 다이어트 요리, 다시마 다이어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홍진영 언니 홍선영 다이어트 비법은?

홍선영은 최근 자신의 SNS에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삶은 닭가슴살과 콜레스테롤을 함유한 노른자를 제거한 삶은 계란 흰자, 아몬드, 토마토, 호두 등의 견과류를 곁들인 다이어트 식단이다. 그녀의 식탁에는 뱃살 빼는 법으로 효능 있는 다이어트 쌀로 밥 짓기 한 밥공기가 함꼐 있다.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용 쌀과 닭가슴살로 단백질 보충을 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이다. 홍진영 언니 홍선영은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병행한다. 간헐적 단식은 일주일 이틀간 24시간 단식하거나 일주일 3~5번 아침식사를 걸러 공복감과 빈속을 길게 유지하는 다이어트 비법이다. '그것이 알고싶다'로 놀라운 미중년 슈트 핏을 자랑하는 김상중과 한고은 역시 간헐적 단식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홍선영 인스타그램)

냉동 닭가슴살 맛있게 삶는 법

닭가슴살은 냉동 닭가슴살과 생닭 가슴살이 있다. 냉동닭가슴살인 경우 집에서 초간편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에어프라이기(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렌지에 넣어 가열하면 손쉽게 삶는 법이 가능하다. 생 닭가슴살인 경우 생닭을 직접 손질법해 만드는 방법이 있다. 닭가슴살 고르는 법은 살이 두껍고 윤기가 나는 분홍색 생닭으로 한다. 닭고기 털을 제거한 다음 맛술이나 소주에 30분 재어 두면 닭가슴살 비린내 제거가 가능하다. 냉동 닭가슴살인 경우 전날 해동한 상태로 와인이나 우유에 숙성해서 닭비린내를 제거하도록 한다. 마늘이나 파, 양파를 사용해 비린내를 제거하고 감칠맛을 더하기도 한다.

닭가슴살 요리 종류

닭가슴살 다이어트 요리방법으로는 우엉을 넣은 닭가슴살 두부 유부초밥과 닭가슴살 구이,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가슴살 볶음밥과 소고기나 바지락 대신 닭가슴살을 넣어 만든 닭가슴살 미역국 등이 있다. 칼로리가 낮은 양상추 닭가슴살 샐러드나 닭가슴살 튀김, 닭가슴살 팩으로 간단하게 조리하는 닭가슴살 토마토 샌드위치 등이 있다. 닭가슴살 100g 칼로리는 109kcal로 열량이 높지만 단백질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해 체중 감량에 효능이 있다. 닭고기를 10kg 이상 시켜 냉동보관에 문제가 생긴다면 애완견을 키우는 가정일 경우 반려견 강아지도 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 소세지(닭가슴살 소시지) 만드는 법으로 함께 먹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