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의사요한’ 인물관계도는? 이규형이 지성에 집착하는 이유 주목...‘의사요한’ 몇 부작-줄거리-시청률-OST 총정리
2019-08-09 09:41:22
김지원
▲‘의사요한’ 인물관계도(사진=ⓒ‘의사요한’ 공식 홈페이지)

[내외경제=김지원 기자] ‘의사요한’은 총 16부작으로 기획됐으며, 오늘 밤(9일) 10시에 ‘의사요한’ 7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의사요한’은 리메이크 드라마로 구사카베 요의 ‘신의 손’을 원작으로 한다. ‘의사요한’ 주 촬영지는 이대서울병원으로 알려졌다.

▲‘의사요한’ 줄거리는?(사진=ⓒ‘의사요한’ 방송 캡처)

‘의사요한’ 등장인물·줄거리

‘의사요한’은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메디컬 드라마다. ‘의사요한’은 1회부터 안락사 문제를 꺼내며 큰 화제가 됐다. 차요한(지성 분)은 안락사 문제로 3년간 교도소에 수감됐다. 그곳에서 친한 동생이었던 한 수감자의 희소병을 밝혀내면서 강시영(이세영 분)과 가까워진다. 차요한의 진단을 믿지 않았던 이유준(황희 분)도 희소병 사건을 계기로 차요한을 신뢰하고 차요한이 출소 후 교수로 온 한세병원에 지원한다. 강시영 역시 한세병원으로 돌아온다. 그렇게 세 사람은 다시 한세병원에서 만나게 된다.

‘의사요한’ 6회에서는 차요한 병이 드러났다. 차요한이 선천성 무통각증(CIPA)을 앓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차요한은 통증을 느낄 수 없다는 한 환자를 보고 바로 선천성 무통각증임을 확신했다. 본인도 똑같은 병을 앓고 있었기 때문. 차요한의 아버지도 선천성 무통각증으로 패혈증에 의해 사망했다.

한편, 손석기(이규형 분)는 한세병원으로 차요한을 찾아왔다. 아울러, 채은정(신동미 분)과 차요한의 주변 인물을 조사한 내용을 공유하기도 했다. 이들이 이토록 차요한을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의사요한’ 6회는 SBS에서 오늘(9일) 12시 50분에 재방송된다.

▲‘의사요한’ 시청률은?(사진=ⓒ‘의사요한’ 방송 캡처)

‘의사요한’ 시청률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주 방송된 ‘의사요한’ 5회는 10.8%, ‘의사요한’ 6회는 9.2% 시청률을 기록했다. 전주에 방송된 ‘의사요한’ 3, 4회 시청률 보다 하락했다. 3회는 12.3%, 4회는 11.2% 시청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의사요한’은 시청률은 떨어졌지만, 여전히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지성의 명연기와 흥미로운 내용에 많은 시청자가 댓글에 호평을 남기며 응원하고 있다.

한편, ‘의사요한’ OST는 사피라 K(Safira.K)의 ‘Way Back’, 솔튼페이퍼의 ‘Look At’ 총 2곡 공개됐다. 두 곡 다 모두 영어 가사로 가사 해석이 연관 검색어에 떠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