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스트레스성 폭식 다스리는 마법의 ‘시서스 가루’ 섭취방법, 마른 비만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도 효능, 시서스 부작용은 없을까?
2019-08-09 10:32:50
정혜영

[내외경제=정혜영 기자]  

▲(사진출처=SBS '생방송 투데이')

녹색 담쟁이 덩굴 식물 시서스는 인도에서 이미 오래전부터 약재로 사용되온 귀한 식물이다. 시서스 가루 색깔은 계피가루처럼 갈색을 띤다. 시서스를 포함한 레몬밤, 핑거루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 보조식품이 눈에 띈다. 시서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노출이 많아져 보이지 않는 뱃살과 팔뚝살, 허벅지살을 드러내는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마법의 가루로 알려졌다. 연예인 이지혜와 이다희를 비롯해 최근 시서스 판매 홈쇼핑에 방송인 오정연이 출연하는 등 다이어트 식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몸매 관리를 위한 스피드 단기간 다이어트 효과가 크다는 시서스는 파는 곳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시서스 원산지인 인도와 말레이시아, 시서스 가루를 미국, 캐나다와 유럽 등에서는 먼저 효능이 알려진 바 있다. 멋지게 뻗어나가는 시서스 줄기와 잎을 관상용으로 집안에서 키우기도 한다. 고도비만, 마른비만 등 옷태를 방해하고 건강을 해치는 내장지방 및 체지방 빼는 법으로 효과적인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 및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뱃살 빼는 법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체지방을 제거하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뱃살 원인이 되는 중성지방, 내장지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체중 감량을 돕는다. 시서스 가루는 항염과 항암 작용을 해서 뇌졸중,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되며 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중장년층의 골다공증과 골절된 뼈를 치료하는 데 효과가 빠른 것으로 알려졌다. 뼈가 부러졌을 때 뼈 빨리 붙는 법으로 시서스 가루나 시서스 분말, 시서스 정제를 복용하면 좋다. 다만, 교통사고 등으로 인해 복합적인 외상을 입었을 때는 반드시 주치의의 의견에 따라 섭취방법이나 복용을 결정한다. 시서스 분말은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한다. 특히 스트레스성 폭식과 과식의 원인이 되는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를 조절해 중성지방과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비만은 대사증후군과 당뇨 및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시서스는 궁극적으로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개선제로서의 역할을 하고 천연 신경안정제의 기능을 하는 셈이다. 혈당지수를 낮추는 음식으로 시서스는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다. 시서스의 렙틴 성분은 폭식 등의 식이장애를 해소하고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부작용과 시서스 먹는법(복용법)

시서스 가루는 시서스 분말 외에도 시서스즙, 시서스를 녹인 물이나 음료에 섞어 먹거나 시서스추출물 쉐이크인 두부와 두유를 넣어 갈은 시서스주스나 시서스차로 마신다. 시서스가루 하루 섭취량은 300mg다. 시서스 분말이 아닌 경우 일일 500mg에서 최대 1g까지 복용하는 것이 좋다. 시서스는 식물알레르기나 땅콩, 우유, 계란 알러지 환자가 복용하는 경우 설사, 복통, 두통, 구토, 구역감, 두드러기, 입마름, 구강건조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임신 중인 임산부와 모유 수유를 하는 산모 역시 임산실험과 연구가 많이 이뤄지지 않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너무 어린 아기와 유아 등 소아 역시 시서스를 복용하지 않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