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어설픈 돼지꿈·대변꿈 '길몽' 아냐, 로또 870회 '1등' 당첨자 당첨번호는? 로또복권 판매점 모집공고 신청자격과 연금복권 실수령액 현금 일시불 지급 여부
등록일 : 2019-08-08 15:40 | 최종 승인 : 2019-08-08 15:40
정혜영

[내외경제=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로또복권과 연금복권을 구입하는 법은 온라인과 현장 오프라인으로 가능하다. 그럼 편의점 등 많고 많은 로또 판매점 운영을 하는 사람들의 정체는 뭘까? 로또 판매점 신청에 대해 궁금증이 생기기 마련이다. 정부는 지난 5월 동행 로또 판매점 신규모집 대상을 확대했다. 2021년까지 온라인 로또 복권 판매점은 2300여개 늘릴 계획을 두고 있다. 일반적으로 로또 판매점, 로또가게, 로또방은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가 우선 계약 대상자로 산정되며 약 70%를 차지한다. 나머지 30%는 저소득층인 차상위계층 대상자 신청으로 모집 및 계약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게재된 동행복권 모집공고를 통해 알 수 있다. 로또 판매점 수익은 복권방 창업 후 로또복권과 연금복권에 대한 수익 복권기금 35%가 법정 배분금 사업, 65%가 공익사업으로 활용된다. 로또복권 1등을 포함한 당첨금을 제한 뒤 운영비를 뺀다. 로또복권 당첨번호·연금복권 당첨번호 조회 및 보는 법과 연금복권 실수령액 및 로또 1등 당첨자들이 말하는 꿈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연금복권 실수령액 1등 당첨금 일시불 OX?

장애인과, 로또방 법인 판매점 계약종료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획재정부 복권 위원회는 온라인 복권 판매점을 추가 모집한 바 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로 지난 7월 29일 모집을 마친 신청자 당첨자 발표는 30일에 이뤄졌다. 오는 14일까지 서류제출과 심사를 마친 뒤 16일부터 계약대상자를 확정한다. 대상자 확인을 위한 차상위계층 확인은 발급기관인 주민센터 등에 문의하면 된다. 로또복권만큼 인기있는 연금식 복권 여금복권 520은 매달 500만원을 20년간 받는다. 로또 명당에서 1등 당첨금 억대를 노리기 보다 노후대비를 위해 연금복권을 구매하는 사람도 많다. 실제 연금복권 실수령액은 22% 세금을 제한 380~390만 원 돈이다. 매달 20일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다. 로또복권 세금이 33%이다. 동행복권은 복권 구매 나이는 만 19세부터이며 1인당 1회 10만원까지 살 수 있다고 한다. 지급기한은 1년이며 찾아가지 않은 당첨금은 복권기금에 귀속된다. 연금복권은 일시불 현금 수령이 불가하다. 로또 1등 당첨자들이 꾼 꿈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로또 1등 당첨되는 꿈(해몽)

로또복권 당첨 꿈 해몽과 관련된 관심도 높다. 복권당첨되는 꿈이라는 것이 따로 있을 정도로 사주와 역할 풀이 전문가들은 로또와 꿈의 상관관계에 대해 말한다. 지난 2004년 한 은행 복권사업팀이 로또복권 1등 당첨자를 인터뷰한 결과 전체 44%가 복권당첨에 관한 길몽, 꿈을 꿨고 돼지꿈 등 동물 꿈을 꾼 사람이 17.1%에 달했다. 이외에도 황금빛 대변(배설물)을 꿈에서 본 경우, 아이를 낳는 꿈(출산), 불길이 타오르는 꿈(산불 등 큰 불은 흉몽), 내가 죽는 꿈, 대통령이나 귀인이 나타나는 꿈 등이다. 악수를 하거나 훈장, 표창, 명함을 받고 식사를 함께 하는 것은 길몽이다. 로또를 공부하겠다며 실제 로또 번호를 뽑는 당첨방송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는 기계 등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로또 노트를 쓰거나 작업하는 사람도 있다. 꿈은 로또 당첨에 무조건적이지 않지만, 기대와 설렘을 안길 수 있는 징조다.

연금복권 당첨번호·로또당첨번호 조회 및 당첨번호 보는 법

로또복권 당첨 발표일 토요일 오후 8시 판매시간(로또복권 판매시간 평일 오전 6시~자정 12시)을 마감하는 로또와 달리 연금복권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반 당첨번호를 발표한다. 동행복권 홈페이지를 통해 추첨방송 다시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7등에서 1등까지 당첨 번호가 나오면 연금복권 당첨번호 보는 법은 다음과 같다. 7등은 마지막 한자리 번호가 일치, 당첨금 1,000원이다. 6등은 끝 두 자리 번호가 일치며 2,000원이다. 연금복권은 1등 당첨번호의 앞뒤 번호로 당첨자가 정해지기 때문에 연금복권은 같은 조 연속구매 시 1·2 등에 동시 당첨될 수 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나 온라인 로또복권 판매점을 방문하면 로또 복권을 비롯한 연금복권, 파워볼 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복권 QR코드나 추첨방송을 통해 당첨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 8월 3일 로또 870회 당첨번호는 21, 25, 30, 32, 40, 42며 보너스번호는 31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