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음식'과 함께 먹어야 흡수 좋은 '크릴오일' 기름 효능, 부작용으로 알러지 유발... 비린내 없이 크릴오일 복용법
등록일 : 2019-08-08 11:04 | 최종 승인 : 2019-08-08 11:04
정혜영

[내외경제=정혜영]  

▲(사진출처=JTBC '웃고 떠들고 맛있는 하우스')

크릴오일은 최근 레몬밤, 시서스, 새싹보리·새싹귀리 등 갖가지 다이어트 및 건강 보조식품과 함께 주목받는 음식이다. 여름 휴가철 노출부위가 많아짐에 따라 복부지방과 허벅지, 종아리, 팔뚝살에 대한 고민이 많다. 크릴새우 오일은 복부지방을 감량하고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빼는 음식이다. 헬스와 러닝(달리기), 다이어트 댄스(줌바댄스) 등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피티(PT)를 병행해 전문 트레이너에게 관리 받아도 살에 대한 고민은 여전하다.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도 뱃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이라면 몸매 관리를 위한 식품 크릴오일을 소개한다. 
최양락의 아내 팽현숙과 이경애 등 연예인을 비롯해 피트니스 대회 수상자와 모델 등 많은 사람이 찾는 남극 청정 크릴새우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음주로 인한 술배, 러브핸들이라 불리는 옆구리살 등 뱃살 원인인 내장지방은 내장지방 수치와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로 인해 생긴다. 여름철 더위와 폭염이 밤에도 계속되어 열대야로 인해 야식을 배달해먹고 과식과 폭식, 차고 달달한 음식을 자주 먹으면 뱃살은 찔 수 밖에 없다. 탄수화물을 많이 먹는 경우에도 내장지방과 중성지방이 늘고 지방간 증상까지 유발할 수 있다. 간수치개선제나 간영양제, 간보조제를 복용하는 것보다 뱃살 제거와 지방간 치료에 좋은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사진출처=JTBC '체인지')

 

크릴오일 효능, 인지질 56% 이유는?

인지질56이 대체 뭐길래 인지질을 강조하는 걸까?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불포화지방산 체내 흡수를 도와서 혈관에 낀 지방과 노폐물을 배출한다. 특히 내장지방의 원인인 콜레스테롤과중성지방 제거에 효능이 있어 지방을 분해하는 지방으로 떠오르고 있다. 크릴오일에 함유된 인지질은 물에 잘 녹는 수용성이다. 지방분해 성질을 가진 성분으로 독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작용을 한다. 크릴새우 기름은 혈관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DHA와 EPA 등 오메가3가 가진 효능을 함유했으며 오메가6, 오메가9을 함유해 오메가3 부작용이 있는 사람인 경우 크릴오일 파는 곳에서 구입하긷 한다. 오메가3는 비타민D, 밀크씨슬과 함께 국내에서 판매되는 영양제 중 인기가 높다. 크릴오일 고르는 법으로 인지질 함량 수치를 확인한다 56%는 국내 최고수치로 인지질 함량이 높을수록 효능이 인정받고 있다. 기억력 개선과 집중력에 좋아 시험을 앞둔 수험생과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다. 하지만 크릴오일 부작용으로 체질에 따라 몸이 붓고 혈액응고를 방해하기도 한다. 혈우병이나 지혈이 안되는 환자의 경우 먹지말고 수술 전에도 먹으면 안좋은 음식이다. 임신 중인 임산부와 모유 수유 중인 산모 및 태아에게 끼치는 영향은 검증된 바 없으므로 지양한다. 새우와 게, 가재 등 갑각류 알러지(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설사나 두드러기,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다. 때문에 공복이나 빈속에 크릴오일 기름을 섭취방법을 피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먹는법(섭취방법)

크릴오일은 특유의 비린내가 나므로 생으로 먹기엔 부담스럽다. 다이어트용 샐러드 만들기 재료에 넣어 먹거나 드레싱에 섞으면 낫다. 새콤달콤한 키위, 바나나, 아보카도, 블루베리, 복숭아 등 제철 과일과 함께 갈아 아침 식사 후 생과일 주스 한잔을 만들어 꾸준히 마시는 방법도 있다. 크릴오일은 물과 음료에 타먹거나 요거트에 섞어 먹는 방법도 있다. 비린내 때문에 크릴새우 오일은 캡슐 알약이나 환 등 다양한 가공형태로 출시해 섭취방법을 간소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