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8월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 1박 2일 순천 여행 코스는? 순천 가볼만한곳·맛집·펜션 총정리!
등록일 : 2019-08-07 16:02 | 최종 승인 : 2019-08-07 16:02
김지원
▲순천 여행지 추천!(사진=ⓒ순천만 습지)

[내외경제=김지원] 순천은 1박 2일,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좋다. 여행 기간이 넉넉하다면 여수와 함께 둘러보는 코스를 추천한다. 순천 여행 때 가기 좋은 순천 갈만한 곳, 순천 맛집을 비롯하여 순천 펜션까지 총정리했다.

▲순천은 가족 여행지로 좋다(사진=ⓒ순천만 국가정원)

순천 가볼 만한 곳


순천만 국가정원은 순천 여행 필수 코스다. 네덜란드 정원, 멕시코 정원, 영국 정원, 프랑스 정원, 한국 정원 등 세계 공원을 비롯하여 힐링 공원, 길 위의 정원, 슬로우 정원 등 여러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야생동물원도 있어 순천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으로 꼽힌다. 포토존도 많아 인생샷 장소로 통하기도 한다. 이달 25일까지는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물빛 축제도 진행된다. 물빛 축제에는 라이트가든, 워터라이팅쇼, 어린이 물놀이장이 준비돼 있다. 라이트가든과 워터라이팅쇼는 저녁 시간대에 진행된다. 순천만 국가정원 야간 개장 시간은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다. 순천만 국가정원 입장권이 있으면 순천만 습지도 구경할 수 있다. 순천만 습지는 자연을 느끼며 산책하기 좋은 장소다.

순천드라마촬영장은 순천 인기 관광지 중 하나다. 순천드라마촬영장에서는 옛날 교복도 대여할 수 있다. 교복을 입고 순천드라마촬영장을 거닐면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 든다. 이곳 역시 사진 찍을 곳이 많아 커플 여행, 친구랑 여행 장소로 좋다.

▲순천에는 꼬막 맛집이 많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순천 맛집

'건봉국밥'은 순천 맛집이 많은 아랫장에서도 인기 있는 곳이다. 현지인도 자주 찾는 국밥집이다. 순천 한정식이 맛보고 싶다면 '신화정'을 추천한다. 순천 간장게장과 떡갈비를 맛볼 수 있다. '순천만정문식당'은 꼬막 정식이 유명한 맛집이다. '순천만일번가'에서는 꼬막정식, 게장정식 모두 맛볼 수 있다. '작은부엌'은 혼밥하기 좋은 순천 밥집이다. 순천 혼자 여행 시 방문하기 좋다. '순천만 딸기모찌'는 가마솥 팥빙수로 유명한 '파팔리나'에서 운영하는 순천만 방앗간이다. '순천만 딸기모찌'에서 판매하는 생딸기 모찌는 순천 명물로 통한다.

▲순천 펜션을 알아보자(사진=ⓒ순천만 국가정원)

순천 펜션

'순천만 쉼표 펜션'은 순천만이 내려다보이는 펜션이다. 야외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어 여름 휴가 펜션으로 좋다. 아울러, 최대 15인까지 묵을 수 있는 객실이 있어 대가족이 여행할 때 묵기 좋은 펜션이다. '순천만 숲펜션'은 한옥 독채 펜션이다. 유명 관광지들과 거리가 가깝다는 장점이 있다. '더스카이 풀빌라'는 순천 커플 여행 숙소로 제격이다. 소꿉놀이 테마룸, 자동차 테마룸 등이 있어 아이랑 순천 여행 시에도 묵기 좋은 펜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