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집에서 간단한 음식] 사먹는것보다 맛있는 ‘떡볶이 황금레시피’ 아이들 간식은 물론 술 안주로도 제격
2019-08-07 11:41:07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허서윤 기자] 이번주 주말 날씨는 무척 더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것으로 알려졌다. 8호 태풍 프란시스코는 소멸하고 9호 레끼마가 북상하는 가운데 10호 크로사까지 발생해 전국에 비를 내릴것으로 보인다. 비오는 이번주 날씨는 집에서 호캉스 따라잡기를 도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에어컨 바람과 함께 집에서 볼만한 영화를 본다면 어딘가 모르게 부족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때 필요한 것이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만들 수 있는 떡볶이 황금레시피일 것이다. 아이들 간식 메뉴로는 물론 술 안주로도 제격인 떡볶이 만드는법을 알아보자.

떡볶이 황금레시피

떡볶이 황금레시피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일 것이다. 백종원 레시피는 따라하기 쉬워 실패없는 레시피로도 인기가 높다. 오늘은 백종원 떡복이 레시피가 아닌 학교앞 분식집에서 파는 듯한 맛을 내는 떡볶이 황금레시피를 소개하려 한다. 떡볶이에 필요한 재료는 ▲떡볶이용 밀떡 ▲대파 ▲당근 ▲양배추 ▲표고버섯 ▲무우 ▲ 건새우 ▲멸치 ▲다시마 ▲달걀이 필요하다. 떡볶이 양념장으로는 ▲물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국간장 ▲소금 ▲후추만 있으면 된다.

1. 건새우, 다시마, 멸치, 표고버슷을 넣고 육수를 우려낸다.
2. 육수를 우리는 동안 양배추와 대파, 당근, 어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3. 20분~30분 정도 육수를 우린 뒤 육수 재료를 건져 내고 떡과 설탕 3스푼을 넣고 끓여준다.
4. 물이 끓어 오르면 고춧가루 2스푼, 고추장 1스푼, 후추, 소금 소량을 넣고 끓여준다.
5. 떡볶이가 끓어오르면 양배추와 대파, 어묵을 넣고 졸이면 된다.
6. 국물이 어느 정도 졸았을 때 국간상 3스푼을 넣고 한소끔 끓여내면 완성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위의 레시피를 이용하면 분식집 떡볶이 못지 않은 맛을 낼 수 있다. 백종원 레시피는, 떡볶이 레시피 외 백종원 비빔국수 레시피,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 백종원 가지나물 레시피,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가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