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다이어트 음식] 칼로리·체중은 낮추고↓, 단백질 함량은 높일↑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만든 직장인 다이어트 도시락 추천
2019-08-07 10:29:20
허서윤
▲(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허서윤 기자] 단백질은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성분으로 부족한 경우 각종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는 저지방, 저탄수화물, 고단백, 고식이섬유 등의 음식으로 구성한다고 알려졌다. 그렇다면 100g 당 단백질 많은 순위는 무엇일까?

단백질 많은 음식

사실 단백질 많은 음식을 검색했을 때 연관검색어로 뜨는 것이 ▲오징어 단백질 ▲연어 단백질 ▲새우 단백질 ▲소고기안심 단백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사실 이러한 음식은 자주 접하기 어려운 음식으로 가격 또한 부담이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음식 보다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단백질 많은 음식이 있다. 바로 ▲콩 ▲두부 ▲황태 ▲닭가슴살 ▲고등어 ▲문어포 ▲달걀 ▲꽁치·참치 통조림 등으로 대체할 수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 다이어트 도시락을 준비한다면 위의 재료를 이용해 만들 수 있다. 참치·연어 통조림을 이용하는 경우 저염분의 통조림을 구매해 기름기를 모두 제거한 후 섭취하는 것이 칼로리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다. 참치 통조림의 경우 100g 당 26.53g의 단백질 함량을 보이지만,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 많이 먹는 경우 다이어트 효과를 떨어 트릴 수 있다. 담백한 다이어트 식단(도시락)을 원한다면 닭가슴살, 달걀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닭가슴살, 달걀 등으로 단백질 섭취가 힘들다면, 단백질 보충제(쉐이크), 스피루리나 등을 통해 추가적으로 섭취해 하루 단백질 섭취량을 맞추는 것이 좋다.

▲(사진=ⒸGettyImagesBank)

다이어트 방법

최근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바로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 방법은 16:8, 14시간 단식 등 시간제한 다이어트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오일만주스 ▲레몬밤 다이어트 ▲시서스다이어트 ▲유산균 다이어트 ▲1일1식 다이어트 방법이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다이어트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방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사실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운동은 유산소 운동이라 할 수 있다. 유산소 운동으로는 ▲수영 다이어트 ▲등산 다이어트 ▲런닝 다이어트 등을 꼽을 수 있다. 탄력을 높일 운동으로는 ▲필라테스 다이어트 ▲플라잉요가 다이어트 ▲헬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