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은 팬서비스 좋은 선수로 유명하다(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은 최근 인터밀란과 경기 후 관중석에 다가가 누군가에게 유니폼을 전달했다. 손흥민은 유니폼을 전달한 뒤 맨몸으로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뒤늦게 손흥민 유니폼을 받은 주인공이 알려졌다. 손흥민 유니폼을 받은 사람은 한 어린 팬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팬은 손흥민의 유니폼을 갖고 싶다는 내용을 적은 팻말을 들고 있었다. 손흥민이 그 팻말을 보고 유니폼을 전해준 것. 이 일로 손흥민의 팬서비스가 다시 한번 화제가 됐다. 손흥민은 평소 팬서비스가 좋기로 유명한 선수다. 손흥민은 에세이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에 팬서비스 우선순위를 남겨두기도 했다. 손흥민은 어린 팬과 몸이 안 좋은 팬이 자신의 우선순위라고 밝혔다.

▲손흥민 유니폼은 팬들 사이에서 인기다(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호날두 유니폼 교환

얼마 전 손흥민은 유벤투스와의 경기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유니폼을 교환하며 화제가 됐다. 손흥민은 오래전부터 호날두 팬이라고 밝혀왔다. 이에 팬들은 손흥민 호날두 유니폼 교환을 자기 일처럼 기뻐했다.

안타깝게도 훈훈한 소식 뒤에 호날두 노쇼 사건이 벌어졌다. 지난달 호날두는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팀 K리그와의 친선 경기에서 최소 45분 이상 출전 계약을 위반해 호날두를 보러 간 많은 한국 팬들을 실망케 했다. 이 사건 이후 호날두는 한국에서 날강두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을 얻게 됐다. 한국 팬들은 호날두 인성에 강한 질타를 보내며 손해배상 소송까지 준비했다.

▲손흥민 연봉은?(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연봉·경기일정

손흥민 몸값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손흥민 주급은 14만 파운드다. 원화로 약 2억 원이다. 손흥민 연봉은 약 107억 원으로 알려졌다.

2019-2020 프리미어리그가 이달 개막한다. 손흥민이 속한 토트넘 8월 경기 일정은 ▲11일(일) 새벽 1시 30분 - 토트넘 vs 아스톤 빌라 ▲18일(일) 새벽 1시 30분 - 토트넘 vs 맨시티 ▲26일(월) 밤 12시 30분 – 토트넘 vs 뉴캐슬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